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4,500원 칼국수&열무비빔밥 vs 황제해물문어보쌈, 인천 계양구 가성비 맛집 위치는? “닭칼국수·얼큰해물수제비…문어칡보쌈·홍어삼합”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9 17:4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4,500원 칼국수&열무비빔밥 맛집과 황제해물문어보쌈 맛집이 화제다.

9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구(區)내식당’ 코너에서는 인천 계양구 소재의 4,500원 칼국수&열무비빔밥 맛집과 황제해물문어보쌈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맛은 기본으로 구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구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을 담은 ‘구내식당’이 인천 계양구를 찾았다.

임학역 인근에 위치한 4,500원 칼국수&열무비빔밥 맛집은 보리밥·손칼국수 전문점으로 뛰어난 가성비 덕문에 구민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곳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버섯샤브칼국수에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열무비빔밥의 가격이 단돈 4,500원이다. 가격은 저렴해도 음식에 대한 정성만큼은 대단하다는 평가라 더욱 믿음이 간다. 열무비빔밥에 들어가는 모든 반찬을 직접 만들고, 버섯샤브칼국수에는 비법을 활용해 구수한 맛을 더했다고 한다.

보리밥을 사용하는 열무비빔밥의 무한리필을 제공하는 버섯샤브칼국수 외에도 닭칼국수, 얼큰해물수제비, 얼큰해물떡국, 얼큰해물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4,500~7,000원 수준이다.

인천계양경찰서 인근에 위치한 황제해물문어보쌈 전문점은 구민 마음 뒤흔든 가심비 맛집이다. 황제해물문어보쌈의 역대급 비주얼은 인증 사진 욕구를 불러일으킬 정도로 눈길을 끈다. 보쌈부터 전복과 문어숙회에 해물탕까지 총 15가지의 음식이 올라간 한 상 차림은 마치 왕의 밥상을 닮았다는 평가다.

신선한 재료와 친절한 서비스는 기본이라고 한다. 식전에 나오는 노루궁뎅이차와 문어죽을 시작으로 맛있는 보쌈과 문어숙회 이외에도 새우튀김, 소라, 호박전, 초밥, 마늘쫑, 백김치, 보쌈김치, 꼬물이만두, 부추전, 샐러드, 각종 쌈채소 등 정말 푸짐하게 나온다. 가격대는 6만~8만5천원에 이른다. 황제해물문어보쌈 외에도 별미로 꼽히는 문어칡보쌈 또는 홍어와 칡보쌈의 조합인 삽합이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밀X손칼국수 : 인천광역시 계양구 오조산로89번길(용종동)

# 다XXX해물문어보쌈 계XX :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문화로53번길(계산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