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종로 이화동 돌판순대삼합 vs 광주 곤지암 돌짜장, 천안·대전 맛집 위치는? “연탄불막창·매콤쭈꾸미…만원탕수육·셀프김치전·소고기버섯전골”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5 18: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돌판순대삼합 맛집과 돌짜장 맛집이 화제다.

5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투맛취’ 코너에서는 서울 종로구 소재 돌판순대삼합 맛집과 경기 광주 소재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출처 : 경기 광주 곤지암 돌짜장 맛집 네이버 플레이스 /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출처 : 경기 광주 곤지암 돌짜장 맛집 네이버 플레이스 /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투맛취’는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두 가지 음식을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맛집 두 곳을 소개하는 코너다. 이날 방송을 통해서는 돌판 요리인 돌판순대삼합과 돌짜장을 각각 잘하는 맛집을 소개했다.

종로 이화동에 위치한 돌판순대삼합 맛집은 순대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와 ‘식신로드’ 등 맛집 프로그램에 순대한판 맛집 또는 순대전골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순대한판과 순대전골의 가격은 각각 3만원이다. 순댓국, 군두부, 막창 또한 판매하는데 가격대는 6천~1만원에 이른다.

대표메뉴인 ‘순대한판’은 직접 만들어 속이 꽉 찬 순대와 연탄불에 구워 불맛을 입힌 막창 그리고 특제 양념으로 볶은 매콤한 주꾸미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돌판순대삼합’으로 불린다. 세 가지 음식을 한 번에 모아놓은 덕분에 취향 따라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 더욱 인기라고 한다. 

광주 곤지엠이 위치한 돌짜장 맛집은 끝까지 따끈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인기인 돌짜장을 전문으로 하는 중화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돌짜장은 사이즈별로 가격대가 2만~3만원 수준이다.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탕수육은 1만원으로 부담이 없다. 음식을 주문한 뒤 기다리는 동안 셀프로 부쳐 먹는 김치전이 무한정 공짜여서 각광을 받고 있다. 게다가 얼큰한 국물의 소고기버섯전골이 통 큰 서비스로 나와 시선을 강탈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왕XX순대국 : 서울 종로구 율곡로(이화동)

# 곤XX돌짜장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313번길(오향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