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부산 도깨비탕수육 맛집 위치는? 유니짜장-스크럼블드에그양장피-팽이버섯튀김고추잡채 등 평범함 거부한 중국집!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4 17:3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도깨비탕수육 맛집을 소개해 화제다.

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미식탐사대’ 코너에서는 부산 동래구 소재 도깨비탕수육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사직야구장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중식당이다. 이제껏 보지 못한 특별한 탕수육으로 식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았다. 그 대표 메뉴의 정체는 바로 도깨비탕수육이다. 한국 민화에 등장하는 도깨비방망이를 연상케 하는 비주얼 덕분에 붙여진 이름이다.

도깨바탕수육은 일반 탕수육에 찹쌀 누룽지를 붙여 튀겨낸 탕수육으로, 일반 탕수육보다 훨씬 더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탕수육 소스도 새콤달콤한 소스가 아닌 간장 베이스의 소스로, 소스에 파기름을 넣어 파향이 더하면서 탕수육을 다 먹을 때까지 소스가 식지 않도록 했다. 덕분에 도깨비 탕수육을 맛본 식객들은 일품요리를 먹는 듯 하다며 입을 모아 극찬한다.

평범함을 거부한 건 도깨비탕수육뿐만이 아니다. 양장피에는 달걀지단 대신 스크램블드에그를 올려, 극강의 부드러움을 선사하면서 재료들끼리의 조화도 더욱더 살렸다. 그리고 고추잡채에는 튀긴 팽이버섯을 올려 풍미를 더했다. 20년 차 중식 셰프의 손에서 탄생해 어느 것 하나 평범한 요리가 없다. 

그야말로 중화요리의 신세계다. 도깨비탕수육의 가격은 1만9천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장육, 연어샐러드, 유산슬, 팔보채, 칠리새우, 라조육, 유린기, 깐풍기, 깐풍새우, 크림새우, 마파두부, 해물누룽지탕, 해물계란탕, 해물짬뽕탕, 유니짜장면. 삼선짬뽕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메XX

부산 동래구 사직북로5번길(사직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