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신촌 깻잎고추장찜닭 맛집 위치는? “치즈 쭉쭉!”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1 17: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깻잎고추장찜닭 맛집을 소개해 화제다.

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미식탐사대’ 코너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소재 깻잎고추장찜닭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신촌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찜닭 전문점이다.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 깻잎큰닭찜에 볶음밥까지 즐길 수 있는 인기 식당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VJ특공대’, ‘생생정보통’ 등 맛집 프로그램에 과일숙성닭찜 맛집 혹은 깻잎치즈닭볶음탕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깻잎고추장찜닭(깻잎큰닭찜)은 수북이 쌓인 깻잎 사이로 매콤한 양념이 잘 밴 닭고기가 모습을 드러내 침샘을 자극한다. 닭고기가 촉촉하면서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찜닭의 비결은 주문과 동시에 찜닭을 압력밥솥에서 조리하는 것이다. 압력밥솥에서 조리하면 고기가 익는 동안 수분 증발을 막아주면서 압력밥솥의 높은 온도로 양념이 고기에 훨씬 더 잘 배게 된다는 것이다.

찜닭의 매콤한 양념도 이 집 찜닭의 인기 비결이다. 찜닭 양념장에 빠질 수 없는 비장의 무기가 바로 과일 간장이다. 레몬, 사과, 파인애플 등을 넣어 만든 특제 간장으로 양념장의 감칠맛을 더한다. 여기에 고추장, 매실청, 대파 등을 넣는데, 이때 양념장 12ℓ에 들어가는 대파의 양이 무려 2단 반이라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엄청난 양의 대파가 양념장의 짠맛을 줄여주면서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한다.

해당 메뉴는 보디빌더였던 주인장이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기 위해 고심하던 끝에 탄생한 메뉴라고 한다. 그래서 조미료는 절대 사용하지 않고 모든 양념을 손수 만들고 있어, 뚝심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가격은 한 마리에 2만2천원, 한 마리 반이 3만2천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대XXX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창천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