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울 망원동·합정동 망리단길 맛집 리스트, 젊은백반(오늘의정식)-우거지뼈해장국-막창순대·순대국밥-육전·가자미튀김(남도식호프집)-칼국수·콩나물비빔밥·들깨수제비-숙성회(선술집) “신현준과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서울 망원동·합정동 망리단길 맛집을 두루 찾았다.

지난 6일 방송된 것으로 보이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서울 망원동 골목 밥상’ 편을 방송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

허영만은 배우 신현준과 함께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이 묘하게 어우러져 특유의 멋을 자아내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합정동의 망리단길 일대를 누볐다. 소탈하고 다정한 매력의 신현준은 찾는 맛집마다 아내와 아이들 이야기를 하며 가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우거지 뼈해장국 식당을 비롯해 남도식 호프집, 숙성회 선술집, 순댓국밥집 등이 눈길을 끌었다.

남도식 호프집이라고 불리는 맛집은 동네 주당들에게 성지로 통하는 곳이다. 외관은 그냥 평범하고 작은 동네 호프집인데, 주인장이 내놓는 음식의 수준이 남다르다. 육전이 대표 메뉴이며, 팔뚝만한 가자미튀김도 인기다. 육전의 푹 익은 갓김치와 파김치가 침샘을 자극한다. 육전의 가격은 2만5천원이다.

합정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순대국밥 맛집은 일대 직장인들을 전라도 피순대 맛에 빠져들게 만들었다는 식당이다. 앞서 ‘생활의 달인’에서 막창순대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순대의 달인’이 순대·고기·김치를 직접 만들어 더욱 믿음이 간다. 대표 메뉴인 순대국은 7천원, 별미인 막창순대는 1만원이다. 이외에도 해물부추전, 술국, 오소리한접시, 돼지국밥, 오소리국밥, 추어탕, 순대전골 등이 준비돼 있다. 오소리는 돼지 위를 말한다. 가격대는 7천~3만원 정도다.

망리단길 젊은백반 맛집은 젊은 느낌의 가정식 전문점이다. 젊은 여사장이 운영하는 해당 맛집은 이국적인 요리나 퓨전요리 등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는 젊은 사장들의 아담하고 세련된 식당이 많은 망원동 골목에서도 도드라지는 곳이다. 오늘의 정식으로 나오는 ‘젊은 백반’은 허영만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점심시간에 딱 30인분만 판매한다니 먹기 위해서는 그 경쟁이 뜨겁고, 양이 정해지 있는 만큼 뛰어난 퀄리티가 확실히 보장된다. 이외에도 오늘의 샐러드과 오늘의 파스타 그리고 직접 수제편육을 비롯해 감바스 알 아히요, 망원시장 알 아히요, 오뎅탕, 수제미트볼, 치즈떡갈비, 양념순두부, 문어비엔나, 계란말이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6천~1만8천원 수준이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망원시장 맛집으로 꼽히는 칼국수·콩나물비빔밥·들깨수제비 맛집은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식당이다. 믿겨지지 않는 가격과 맛을 자랑하는 곳으로 이름나 있다. 칼국수와 콩나물비빔밥이 각각 2,500원, 들깨수제비가 3,500원이다. 각 메뉴마다 웬만한 커피 한 잔 값도 안 되는 가격인 셈이다.  

마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우거지뼈해장국 맛집은 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는 노포다. 앞서 ‘생방송투데이’와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6천원의 우거지뼈해장국에는 공깃밥이 포함되며, 술국은 공깃밥이 없는 대신 뼈다귀가 1~2개 정도 더 들어가 있다.

우거지뼈해장국은 해장 또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우거지와 뼈 등이 푸짐히 들어가며, 기름기 없이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푹 삶은 살점이 뼈에서 부드럽게 떨어지고, 우거지도 적당히 익은데다가, 국물 맛 또한 개운하다는 평가다.

망리단길의 숨은 맛집인 선술집은 호텔 출신의 셰프가 기가 막힌 숙성회를 내주는 곳이다. 고급 일식집을 능가하는 고급스러운 요리가 허영만과 신현준의 마음을 뺐었다. 두 사람이 숙성회를 맘껏 먹은 다음, 추천을 받아 추가로 주문한 ‘병어 된장 양념구이’는 그 비주얼부터 맛까지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의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 너XXX호프 (육전·가자미튀김)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망원동)

# 시X순대 (막창순대·순대국밥) : 서울 마포구 포은로2가길(합정동)

# 복XX (젊은백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21길(망원동)

# 고XX (칼국수·콩나물비빔밥·들깨수제비)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1동(포은로8길)

# 일X식당 (우거지뼈해장국)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망원동)

# XX선술집 (숙성회) : 주인장의 요청에 의해 방송사 측이 주소 또는 연락처를 공개하지 않음.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