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우 최완정 10kg 감량 머슬퀸‘ 다이어트 비법·레시피는? “계단 오르기 운동 통해 우울증 극복!”…‘생방송오늘아침-체인지식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배우 최완정이 우을증을 극복하고 10kg 감량한 근황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9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체인지식단’ 코너에서는 배우 최완정이 밝히는 다이어트 비법과 식단 레시피에 대해 다뤘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배우 최완정(52)은 이날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하면서,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 소재 아파트를 공개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해당 아파트의 20층 계단 오르기 운동을 매일 한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매일 100층씩 계단 오르기를 하는데, 이는 날씨나 미세먼지 걱정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며, 다이어트와 우을증 극복에까지 도움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계단 오르기 운동을 시작한 이유에 대해 “‘아침 드라마의 공무원’, 이런 기사까지 날 정도로 일이 많았다. 근데 정말로 딱 끊기는 느낌이 들었을 때 그 불안감은. 극닥적인 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다. 내가 살아서 뭐하나, 나 같이 쓸모없는 사람, 내가 이 사회에 필요한 존재인가, 그리고 나는 여배우로서 과연 무슨 장점이 있는가, (생각했다.) 그래서 제가 고층 아파트 사는데 빨래를 못 너는 거다. 빨래를 널다가 제가 뛰어내릴 것 같은 거다. 진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계단만 걸었다. 그러니까 10kg가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라인이 잡히고 19살 때 옷이 맞더라”고 말했다.

계단 오르기로 다이어트 효과와 우울증을 극복한 최완정은 52살이라는 나이에 놀라운 몸매와 동안미모로 ‘머슬퀸’에 도전해 각종 피트니스 대회에서 수상했다. 아시아 챔피언 시니어 부분 3관왕에 빛난다.

그녀가 공개한 다이어트 식단은 잡곡밥, 닭가슴살, 구운 달걀, 견과류, 채소, 바나나, 토마토 등으로 구성된다. 잡곡밥에는 현미, 찰보리, 귀리, 붉은콩, 율무, 검정콩, 강낭콩, 팥 그리고 비법이라는 ‘찰현미’가 들어간다. 찰현미로 인해 밥이 쫀득한 식감과 더불어서 곡식들의 고유 맛과 함께 단맛도 난다고. 찰현미 8에 각종잡곡 1 비율로 넣는 것이 포인트다. 물과 강황을 사용해 요리하는 닭가슴살에도 비법이 있는데 바로 청양고추를 넣어 잡내를 잡고 맛을 끌어올리는 것이다.

최완정은 “(다이어트) 누구나 할 수 있고, 나도 할 수 있고, 정말 할 수 있으니까. ‘최완정도 했는데 내가 못하겠냐’ 이런 마음 가지셔서 건강해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