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슈퍼주니어(Super Junior) 김희철, 정규 9집 음악방송-‘슈퍼쇼8’ 불참…“다리 건강 상태, 무대 소화 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슈퍼주니어(Super Junior) 김희철이 건강 문제로 ‘슈퍼쇼8’에 참여하지 않는다.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SJ(Label SJ)는 30일 공식 홈페이지서 슈퍼주니어 정규 9집과 10월 개최되는 ‘슈퍼쇼8’에 대한 내용을 공지했다.

이들은 김희철의 다리 건강 상태로 인해 10월 12일과 13일 양일간 개최되는 ‘슈퍼쇼8’과 하반기 발매 예정인 정규 9집의 음악방송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다만 정규 9집 콘텐츠와 예능 프로그램 활동은 변함없이 김희철이 포함된 9인조로 이뤄진다고 덧붙였다.

김희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희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슈퍼주니어는 지난해 10월 첫 미니앨범 ‘One More Time’을 발매한 후 한동안 완전체 음반활동이 없었다. 이들이 올 하반기에 컴백할 경우 2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오게 된다.

1983년생으로 만 36세인 김희철은 2005년 드라마 ‘반올림2’에 출연하면서 데뷔했다. 이후 슈퍼주니어(Super Junior)에 합류하면서 가수로서 활동하게 됐다.

2011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 뒤 2013년 소집해제됐고, 이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트와이스 모모와 열애설이 나긴 했으나, 소속사서 이를 부정했고 후속보도가 없어 역바이럴로 사실상 결론난 상태다.

현재 ‘아는 형님’, ‘혼족어플’, ‘썸바이벌 1+1’, ‘우리집에 왜왔니’,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등 다양한 예능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2018년 4월 당시에도 건강상의 문제로 ‘Lo Siento’ 음악활동에 참여하지 못했다. 그는 2006년 교통사고로 인해 아직까지도 후유증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슈퍼주니어의 콘서트 ‘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 슈퍼쇼8’(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8)은 10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DOME(체조경기장)서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5월 소집해제된 규현이 군 복무 이후 처음으로 합류하는 콘서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켓 예메는 예스24서 9월 3일 오후 8시 팬클럽(엘프, E.L.F) 선예매가 진행되며, 9월 5일 오후 8시에는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이하 레이블SJ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Label SJ 입니다.

오는 하반기 발매를 앞두고 있는 슈퍼주니어 정규 9집과, 10월 12~13일 서울 올림픽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슈퍼쇼 8’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이번 ‘슈퍼쇼 8’에는 이특,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8인의 멤버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희철은 슈퍼주니어 정규 9집 콘텐츠와 예능 프로그램에는 변함 없이 함께 하지만, 멤버들과 충분한 상의 아래, ‘슈퍼쇼 8’과 슈퍼주니어 정규 9집 음악방송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희철의 다리 건강 상태가 지속적으로 무대를 소화하는데 무리가 있어 부득이하게 위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된 점, 팬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