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싹귀리분말, 뿌리까지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먹는법-효능-부작용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독소와 체지방 배출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새싹귀리분말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싹귀리는 2019년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푸드 중 유일한 곡물로 같은 곡물인 쌀과 현미에 비해 제 6의 영양소라고 불리는 식이섬유가 월등히 많이 들어있다

새싹귀리에는 몸속 유해 물질을 배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타글루칸을 하루 3g씩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대 23%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도 하다. 새싹귀리는 베타글루칸이 5.4%가 함유되어 있는 귀리보다 월등하게 높은 150%를 함유하고 있다.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또한 새싹귀리에는 베타글루칸뿐 아니라 클로로필, 폴리코사놀 등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돼있어 디톡스 다이어트 시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새싹귀리의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새싹귀리는 천연 지방 청소부라고 불리기도 한다.

새싹귀리의 뿌리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기 때문에 섭취할 때는 뿌리까지 통째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물에 타거나 청포도와 함께 갈아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된다. 청포도는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과잉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과다섭취 시 배탈,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