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 탁월’ 새싹귀리분말, 먹는법부터 효능-부작용은?…13kg 감량한 여성의 다이어트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다이어트에 탁월한 슈퍼푸드 ‘새싹귀리분말’의 효능과 부작용부터 먹는방법까지 누리꾼의 관심이 쏠렸다.

‘새싹귀리’는 귀리가 발아해 10cm 정도 자란 것이다.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때문에 하루 3g씩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소 23%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새싹 귀리가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갖는 가장 큰 효능은 독소 배출 효과이다. 

새싹 귀리는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를 가진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다이어트 효능이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새싹귀리분말가루 / MBN
새싹귀리분말가루 / MBN ‘천기누설’ 방송캡처

하지만 새싹귀리분말 과다 섭취 시 복부팽만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새싹귀리분말의 효능이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MBN ‘천기누설’에서는 새싹 귀리 분말로 13kg를 감량한 한 여성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이 여성은 "체중을 감량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새싹 귀리’와 ‘청포도’였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출연자는 새싹 귀리 가루 2티스푼과 청포도 10여 알을 믹서기에 넣고 하루 한 번 음료처럼 마셔 체내에 있는 나트륨과 지방을 배출, 체중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