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싹귀리분말, 장윤정의 다이어트 비법…'효능-먹는법-부작용 총정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독소와 체지방 배출에 효과가 있는 새싹귀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싹귀리는 2019년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푸드 중 유일한 곡물로 같은 곡물인 쌀과 현미에 비해 제 6의 영양소라고 불리는 식이섬유가 월등히 많이 들어있다.

또한 새싹귀리는 가수 장윤정의 출산 후 15kg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에는 몸속 유해 물질을 배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하루 3g씩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대 23%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도 하다. 귀리의 경우 베타글루칸이 5.4%가 함유되어 있는데 새싹귀리는 이보다 월등하게 높은 150%를 함유하고 있다.

새싹귀리 /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새싹귀리 /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또한 새싹보리에는 베타글루칸뿐 아니라 클로로필, 폴리코사놀 등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돼있어 디톡스 다이어트 시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새싹귀리의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새싹귀리는 천연 지방 청소부라고 불리기도 한다.

새싹귀리의 뿌리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기 때문에 섭취할 때는 뿌리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물에 타거나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된다.

하지만 과다섭취 시 배탈,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