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토드라마-토일드라마(주말드라마)] 23일-24일-25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8.23 20: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23일, 24일, 25일 금토드라마, 토일드라마(주말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의사요한’은 전국 시청률 9.4%를 기록했으며, MBC ‘황금정원’은 전국 시청률 8.0%를 기록했다. 16일 방송된 SBS ‘힙합왕-나스나길’은 전국 시청률 1.3%를 기록했다.

18일 방송된 tvN ‘호텔 델루나’는 전국 시청률 10.4%로 케이블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는 전국 시청률 5.5%를 기록한 OCN ‘WATCHER (왓쳐)’가 이었다.

17일 방송된 채널A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전국 시청률 1.8%로 종편 드라마 1위에 올랐으며, 그 뒤는 전국 시청률 1.5%를 기록한 JTBC ‘멜로가 체질’이 이었다. 

시청률은 8월 17일 닐슨코리아 기준. (금요드라마는 8월 16일, 토일드라마는 8월 18일 기준)

8월 23일, 24일, 25일 금토드라마-토일드라마
8월 23일, 24일, 25일 금토드라마-토일드라마

지상파 금요드라마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SBS ‘힙합왕-나스나길’(1.3%)은 힙합 문화 현상과 세계를 담아낼 정통 힙합 음악 성장드라마로 이호원, 나은, 신원호, 한현민, 유서진, 김영옥, 안다비, 바비킴, 임현태가 출연 중이다.

지상파 금토드라마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의사요한’(9.4%)은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지성, 이세영, 이규형, 황희, 정민아, 권화운, 오현중, 손산, 이유미, 김혜은, 김영훈, 엄효섭, 오승현, 정재성, 전노민, 신동미, 정인기가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금토드라마

9월 20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SBS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승기, 배수지, 신성록, 문정희, 백윤식, 문성근, 이경영, 이기영, 김민종, 정만식, 황보라가 출연한다.

지상파 토요드라마

오후 9시 5분 방송되는 MBC ‘황금정원’(8.0%)은 인생을 뿌리째 도둑맞은 여자가 자신의 진짜 삶을 찾아내기 위한 과정을 담은 미스터리 휴먼 멜로 드라마로 한지혜, 이상우, 오지은, 이태성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토요드라마

1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두 번은 없다’는 서울 한복판의 오래된 낙원여인숙에 모여든 투숙객들이 인생에 ‘두 번은 없다’를 외치며 실패와 상처를 딛고 재기를 꿈꾸는 유쾌, 상쾌, 통쾌한 사이다 도전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종편 금토드라마

오후 11시 방송되는 채널A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1.8%)은 금기된 사랑으로 인해 혹독한 홍역을 겪는 어른들의 성장드라마로 박하선, 예지원, 이상엽, 조동혁, 정상훈, 최병모, 류아벨, 유서진, 김미경, 신수연, 심혜연, 오동민, 황석정, 황정민, 김영준, 이윤수, 박민지, 정예진, 신원호가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는 JTBC ‘멜로가 체질’(1.5%)은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 연애, 일상을 그린 코믹 드라마로 천우희, 전여빈, 한지은, 안재홍, 공명, 이유진, 이주빈, 한준우, 김명준, 정승길, 백지원, 김영아, 허준석, 류아벨, 미람이 출연 중이다.

종편 후속 금토드라마

10월 중 첫 방송되는 JTBC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으로 양세종, 우도환, 설현, 장혁, 김영철, 인교진이 출연한다.

JTBC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를 그린 드라마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김동희, 안보현이 출연한다.

케이블 토일드라마

오후 9시 방송되는 tvN ‘호텔 델루나’(10.4%)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로 아이유(이지은), 여진구, 조현철, 박유나, 신정근, 배해선, 표지훈, 강미나, 정동환, 서이숙, 강홍석, 이도현, 이태선, 오지호가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20분 방송되는 OCN ‘왓쳐(WATCHER)’(5.5%)는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인생이 무너진 세 남녀가 경찰 내부 비리조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리스릴러 드라마로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 허성태, 박주희, 주진모, 김수진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토일드라마

8월 31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OCN ‘타인은 지옥이다’는 상경한 시골 청년이 고시원에 살면서 겪게 되는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임시완, 이동욱, 이정은, 이현욱, 박종환, 이중옥, 안은진, 현봉식, 차래형, 김한종, 오혜원, 박지한, 김지은, 송욱경, 이석, 허선행이 출연한다.

10월 중 첫 방송되는 OCN ‘모두의 거짓말’은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실종된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되는 여자와 단 한 명의 죽음도 넘길 수 없는 형사의 진실을 좇는 시크릿 스릴러 드라마로 이민기, 이유영, 온주완, 이준혁, 김시은, 윤종석, 김종수, 윤복인, 서현우, 송영창, 조련, 김학선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tvN ‘날 녹여주오’는 24시간 냉동 인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남녀가 미스터리한 음모로 인해 20년 후 깨어나면서 맞이하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로 지창욱, 원진아, 윤세아, 임원희, 김원해, 심형탁, 전수경, 최보민, 윤석화, 정해균, 길해연, 서정연, 윤나무, 서현철, 박희진, 오하늬, 오아린, 이무생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tvN ‘사랑의 불시착 (가제)’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현빈, 손예진, 서지혜, 김정현, 오만석, 김영민, 양경원, 유수빈, 탕준상, 김정난, 김선영, 장소연, 차청화, 남경읍, 장혜진, 박형수, 최대훈, 윤지민이 출연한다.

케이블 후속 금요드라마

9월 20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의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로 이동휘, 김병철, 박호산, 이순재, 정혜성, 정민성, 김호영, 강홍석, 김규리, 이규현, 배재원, 김재화, 이응경, 조승희, 연우가 출연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