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와송, 여름 아토피 잡는 황금작물 효능은? ‘생방송오늘저녁’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16 17:3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황금작물 ‘와송’이 화제다.

1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아토피 잡는 데 좋다는 와송을 다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건강에 대한 고민을 ‘음식’으로 해결해주는 시간, ‘음식이 보약이다, 약이 되는 밥.상.자’ 코너에서 황금작물을 아토피의 해결책으로 내놓았다.

뜨거운 여름은 아토피 환자들에겐 고통의 계절이다. 아토피 환자들을 괴롭히는 가려움증 증상이 열 때문에 더욱 심해진다는 것이다. 여름철 아토피 질환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데, 그 정체가 바로 여름 제철 식재료 와송이다.

와송은 생소한 이름에 다육식물의 모양새를 띈다. 뜨거운 햇볕, 70도가 넘는 기와에서 유일하게 남아 자생할 정도의 생명력을 자랑하는 토종 식물이다. 오래전부터 항암 효과에 좋다고 알려진 식재료다.

아울러 아토피 질환을 완화해주는데도 탁월하다고 전해진다. 와송에 들어 있는 성분이 몸을 해독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와송은 겉절이나 닭배숙 등 많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식재료로써의 활용도도 좋다.

일상생활이 어렵고 우울함을 가져올 정도로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던 아토피 환자 강금식 씨는 와송을 알게 된 이후, 꾸준한 섭취로 아토피 질환을 잡았다고 밝혔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