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속초 문어국밥 맛집 위치·가격은? 문어비빔밥-문어국수 ‘가성비 甲’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문어국밥 맛집이 화제다.
 
13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국밥기행’ 코너에서는 강원 속초 소재 막국수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첫 번째 지역은 동해를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위치해 있다는 강원도 속초다.

해당 맛집은 동해안 피문어로 만든 문어국밥을 내놓는 곳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2TV저녁생생정보’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피문어는 주로 동해안에서 어획되는 문어로, 살이 연하면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맛 좋은 피문어가 많이 나는 동해에서는 제사나 명절 그리고 특별한 날에 늘 피문어를 먹는다고 한다. 해당 맛집의 사장은 제삿날 소고깃국에 남은 문어숙회를 넣어 먹은 경험을 계기로 문어국밥이라는 유일무이한 메뉴를 개발한 주인공이다.

한우 사골과 잡뼈로 우려낸 육수에 부드러운 문어를 샤브샤브처럼 담가 고기의 고소한 맛과 문어의 시원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문어비빔밥과 문어국수 또한 인기다. 가격은 문어국밥과 문어비빔밥이 1만원, 문어국수가 7천원으로 들어간 식재료와 맛을 생각하면 ‘가성비 甲’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은 휴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속X문어국밥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금호동)

한편, 속초 동명항에는 문어잡이로 40년의 세월을 보낸 해녀 진숙자(73) 씨의 이야기 또한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문어를 비롯해 소라, 성게, 전복 등을 잡는 해녀인 그녀는 그녀는 직접 잡은 문어가 죽거나 안 팔릴 때면 가족을 위해 문어 밥상을 차려 왔다고 한다. 문어 삶은 물까지도 보약이라 여기며 문어죽, 문어탕 등을 만드는데 그 비주얼이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