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5천원 더덕돼지두루치기 vs 1만원 보쌈·명태회냉면 무한리필, 인천·일산 가성비 맛집 위치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14 17: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가성비 맛집인 5천원 더덕돼지두루치기 맛집과 1만원 보쌈·명태회냉면 무한리필 맛집이 화제다.

1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인천 서구 소재 5천원 더덕돼지두루치기 맛집과 경기 고양시 소재 1만원 보쌈·명태회냉면 무한리필 맛집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검단사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5천원 더덕돼지두루치기 맛집은 삼겹살 전문점이다. 명품삼겹살을 비롯해 흑돼지오겹살, 생목살, 통갈매기살 그리고 십전대보탕 넣고 양념한 한방돼지갈비 등은 상위 1% 원육에 자체 숙성기술이 더해져 돼지고기가 맛이 더욱 고소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고 자신하는 곳이다. 두툼한 생고기를 두 번 구운 참숯 비장탄에 구워 멜젓에 찍어먹으면 씹는 식감이 좋고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마무리 음식으로 여겨지는 한우된장술밥도 별미다.

단돈 5천원에 맛볼 수 있는 더덕돼지두루치기는 점심시간(11:30~15:00)에 한정해 파는 메뉴로 공기밥은 별도다. 매콤한 양념의 돼지고기와 향긋한 더덕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더덕의 알싸한 맛과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돼지고기의 맛이 배가 돼 밥도둑이 따로 없다는 평가다. 특히 잘 볶아낸 더덕 돼지두루치기 두 스푼에 달걀프라이 얹고 공기 밥과 쓱쓱 비벼주면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 되살아난다고 한다.

백석역 인근에 위치한 1만원 보쌈·명태회냉면 무한리필 맛집은 오픈 수 년 째의 족발·보쌈 전문점이다. 요리경력 10년 이상의 업주가 직접 모든 요리를 담당하여 탁월한 식감은 물론, 식재료에 강한 책임감을 자신하는 곳이다. 주요 메뉴는 한방왕족발, 수라모듬보쌈, 홍어삼합, 함흥냉면, 회냉면, 오징어숙회, 아바이순대 등이며, 식사 메뉴로는 보쌈정식, 소고기국밥, 양평해장국 등이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된 메뉴는 일정량의 보쌈과 함께 냉면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신메뉴다. 여름철 무더위가 달아난다는 명태회냉면을 씹는 맛이 일품인 명태회와 쫄깃한 식감의 함흥냉면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별미다. 면발은 숙련된 주방장이 직접 반죽해 뽑아 더욱 쫄깃하다는 평가다. 시원하게 한 그릇 ‘완냉’ 후에는 리필을 요구할 수 있는데, 물냉면과 비빔냉면 중 초이스가 가능하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나XXXXX : 인천 서구 완정로(왕길동)

# 속X면옥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백석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