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집밥천재 밥친구’ 김서영, 마라 떡볶이 레시피 공개…’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집밥천재 밥친구’에 가성비 최고의 집밥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쿡 인플루언서 김서영이 출연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sky Drama, 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6회에는 김서영이 출연해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 꽁치 파스타, 채끝 등심 스테이크, 마라 떡볶이, 마 명란 솥밥을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맛을 아는 ‘맛벤져스’ 4MC는 모던 한식 연구가 김서영의 내공이 담긴 요리들을 폭풍 흡입했다. 간단하면서도 멋스러운 비주얼의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 생꽁치와 꽁치 통조림의 조화가 어우러진 꽁치 파스타, 참나물을 활용한 치미추리 소스를 곁들인 채끝 등심 스테이크, 요즘 가장 트렌디한 얼얼한 맛의 마라 떡볶이, 기력 회복에 좋은 부드러운 마 명란 솥밥의 비주얼은 시청자들의 궁금증까지 무한 자극했다.

sky Drama, 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sky Drama, 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마라 떡볶이 만드는 법>

▶ 재료 : 중국 당면, 달고기, 청경채, 마늘, 대파, 시판 마라 소스, 굴소스, 달걀, 떡

먼저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 대파, 밑간한 닭다리살을 넣는다. 물을 살짝 붓고 골고루 볶는다. 굴소스, 불린 중국 당면을 넣고 불린 떡볶이 떡, 시판 마라소스, 건두부를 넣는다. 물을 약간 넣고 조린 뒤 청경채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달걀 프라이까지 얹어주면 마라 떡볶이가 완성된다.

이상민, 서장훈, 한고은, 강레오는 요리가 나올 때마다 “최고급 레스토랑 뺨치는 맛과 비주얼”이라고 감탄했다. 이날 강레오는 김서영의 요리를 “타짜 같다”고 평가했다.

또한 “강레오 셰프가 와서 엄청 긴장했다”는 김서영의 발언에 이상민은 강레오 셰프의 날카로운 시그니처 눈빛을 재연하며 유쾌한 현장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sky Drama, 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