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밥친구’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 레시피 공개… 김서영 셰프, 꽁치파스타-채끝등심스테이크 “시장 재료로 7성급 레스토랑!” [★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집밥천재 밥친구’에서 등장한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 레시피가 화제다.

27일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이하 ‘밥친구’)에서는 SNS 집밥 스타를 만났다.

스카이드라마(Sky Drama)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스카이드라마(Sky Drama)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SNS 속 ‘쿡 인플루언서’를 만나 음식을 직접 맛보고 레시피를 비롯한 요리 꿀팁을 전하는 신개념 요리예능 ‘밥친구’가 이날 만난 주인공은 김서영 셰프다. 한고은·이상민·서장훈·강레오는 김 셰프의 음식 솜씨 또는 센스에 연신 감탄했다.

‘SNS 홈파티 열풍’의 주인공이자 ‘모던 한식’을 개발한 김서영 셰프는 시장에서 저렴하게 장 봐온 재료를 활용한 고품격 레시피를 공개했다. ‘시장 재료로 만드는 7성급 레스토랑 집밥’이라는 콘셉트. 선보인 요리는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 꽁치 파스타, 채끝 등심 스테이크 등이다. 

음식 맛을 본 이상민은 “진짜 센스 완전 갑”, 서장훈은 “너무 감동을 받았나. 목이 (다 메인다)”는 극찬을 내놓았다. 이날 선보여진 다양한 음식 중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성게알 아보카도 구이
재료 : 아보카도 반개, 유자간장 두 스푼, 딜, 성게알 한 스푼 
1. 아보카도 씨를 중심으로 칼을 한 바퀴를 빙 돌려 2등분 하고 아보카도 씨를 뺀다.
2. 뜨겁게 달궈진 그릴 팬에 약 1분간 아보카도를 그릴 자국이 나도록 굽는다.
3. 씨가 있던 자리에 성게알을 올리고, 그 위에 유자간장을 끼얹는다.
4. 딜을 올려 마무리.

▲ 유자간장 레시피 
재료 : 유자청 50g, 양조간장 500㎖, 다시마 2조각, 청주 500㎖, 대파 1개 
1. 대파를 직화로 태우듯이 굽는다.

2. 양조간장과 물을 1:1 비율로 섞은 다음 청주 약 500ml를 넣는다.
3. 껍질 위주의 유자청을 넣는다.
4. 대파와 다시마를 넣고 중불로 5분간 끓인다.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 요리예능 프로그램 ‘밥친구’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참고로 이날 본방송은 스카이드라마(Sky Drama) 채널에서만 진행됐다. TV조선은 다큐멘터리 ‘2019 평양에서 온 편지’를 방영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