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밥친구’ 옥주부 정종철, 간장게장 비법 맛간장 레시피 공개…옥냉면-돼지갈비김치찌개-두부두루치기 ‘침샘 자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집밥천재 밥친구’에서 ‘옥주부’ 정종철이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20일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이하 ‘밥친구’)에서는 엄청난 팔로워를 거느린 SNS 집밥 스타를 만났다.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SNS 속 ‘쿡 인플루언서’를 만나 음식을 직접 맛보고 레시피를 비롯한 요리 꿀팁을 전하는 신개념 요리예능 ‘밥친구’가 이번에 만난 주인공은 지난주 맛보기로 등장했던 ‘옥동자’ 정종철이다. 한고은·이상민·서장훈·강레오는 그의 음식 솜씨 또는 센스에 연신 감탄했다.

정종철의 요리 솜씨는 목재 공방에서 만나 절친이 된 배우 류승룡이 인정한 실력이다. 데뷔 전 한 식 주방장이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절로 침샘을 자극하는 요리 솜씨 뿐 아니라 센스도 있어 ‘옥주부’라는 별칭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알기 쉽고 친절한 레시피로 15만 명의 SNS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밥도둑’ 간장게장이다. 지난주 예고해 그 맛을 궁금하게 한 간장게장은 꽃게와 적게와 황게까지 3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비주얼로 시선을 강탈하는 것은 물론 4MC의 입맛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웰컴드링크인 흑당버블티와 날 것으로 먹는 초당옥수수 이외에도 돼지갈비김치찌개, 두부두루치기, 옥냉면 등을 선보여 침샘을 자극했다.

간장게장의 핵심인 맛간장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간장게장 
재료 : 대파 2대, 다시마 4개, 사과 2개 즙, 배 1개 즙, 맛술 50㎖, 매실액 100㎖, 생강 20g, 마늘 15개, 양파 4개, 물 2ℓ
1. 다시마를 물에 불린다.
2. 양파와 대파를 큼직하게 썬다.
3. 물과 양조간장의 비율을 4:1로 맞춰 섞는다.
4. 대파, 양파, 생강, 마늘을 넣는다.
5. 설탕, 맛술, 매실액, 사과즙, 매즙을 넣은 후, 불린 다시마를 넣고 잘 섞고 10분 정도 끓인다.
6. 다시마는 오래 익히면 진액이 나와 맛이 탁해지기 때문에 먼저 건진다.
7. 통마늘이 으깨질 때까지 끓으면 불을 끄고 건더기를 걸러내 완성.

▲ 간장게장 플레이팅 방법 
1. 게의 등껍질을 분리한다.
2. 불필요한 껍질은 가위로 정리한다.
3. 가운데로 2등분한다.

4. 자른 부위를 한 번 더 2등분한다. 껍질 방향에서 살 방향으로 잘라야 살이 떨어지지 않는다.
5. 게에 맛이 배도록 간장을 한 번 더 적신다.
6, 썬 양파·고추를 얹는다.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 요리예능 프로그램 ‘밥친구’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