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리스탈신소재, 상승세 눈길…LG화학 공장 생산 라인 입찰 참여한 이아이디 꾸준한 ‘강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그래핀 제조업체의 지분을 취득한 크리스탈신소재가 가파른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이아이디의 상승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오전 9시 47분께를 기준으로 크리스탈신소재는 전일 대비 320원(14.73%) 오른 2570원에 거래 되고 있다.

이날 크리스탈신소재의 상한가는 2910원이고, 하한가는 1570원이다. 또한 크리스탈신소재의 고가는 2815원, 저가는 2515원에 거래되고 있다.

크리스탈신소재 / 네이버 화면 캡처
크리스탈신소재 / 네이버 화면 캡처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16일 크리스탈신소재는 자회사인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공사가 그래핀 제조업체인 장쑤탄구얼웨이즈지에과기 유한공사의 지분 85%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회사는 이번 지분 취득으로 그래핀 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려 한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LG화학 폴란드 공장 입찰 소식에 강세를 보인 이아이디의 주가도 계속해서 주목 받고 있다.

액체연료 및 관련제품 도매 업체인 이아이디는 같은날 오전 9시 53분 기준 전일 대비 18원(2.53%) 오른 72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아이디 / 네이버 화면 캡처
이아이디 / 네이버 화면 캡처

이날 이아이디의 고가는 772원, 저가는 728원으로 공개돼 있다. 또한 이아이디의 상한가는 924원, 하한가는 498원이다.

연속적인 상승 거래를 이어가고 있는 이아이디는 LG화학 폴란드 공장 생산라인 증설 입찰에 참여하며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일 2차전지 전문기업 GE를 대상으로 210억원 규모의 지분양수도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 계약에서 이아이디는 경영권과 지분 100%를 확보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