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개그맨 이상훈, ‘이상훈TV’ 피규어숍 방문 영상 삭제…‘일본 경제 보복 후 이어진 불매 운동 여파’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9.07.13 10:4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유튜브 채널 ‘이상훈TV’를 운영 중인 개그맨 이상훈이 일본 불매 운동 시작 이후 일본 관련 콘텐츠를 비공개 전환했다.

12일 오후 이상훈은 자신의 유튜브채널 ‘이상훈TV’ 커뮤니티를 통해 “Vlog) "일본 오사카 피규어 샵을 다녀오다" 영상을 내렸습니다”라며 “해당 영상은 6월8일에 촬영, 6월 24일 업로드된 컨텐츠이며 일본 경제 보복 이전에 올린영상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상훈TV 커뮤니티 게시판
이상훈TV 커뮤니티 게시판

이어 이상훈은 “일본 관련 컨텐츠로 다시 노출 되면서 최근 영상으로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현시점에서 맞지 않는 컨텐츠라는 판단하에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라는 설명을 덧붙이며 피규어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공지 이후 네티즌들은 “잘못은 아니지만 흐름 읽고 적절히 대처하는 모습 보기 좋아요”, “나중에 다시 공개해 주세요”, “취미 생활도 마음대로 못함”, “이런 상황에 내려서 안 좋을 것은 없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올해 나이 만 37세인 이상훈은 지난 2011년 KBS 공개 26기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후 꾸준히 방송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이상훈 인스타그램
이상훈 인스타그램

이상훈은 KBS ‘개그콘서트’ 코너 ‘감사합니다’, ‘시청률의 제왕’, ‘니글니글’ 등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6년 어버이 연합으로부터 명예훼손 고소를 당하는 등 안타까운 상황도 이어졌지만 당시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 처분 받았다. 또한 같은해 1월 미모의 아내와 결혼식을 올리며 가정을 꾸리기도 했다.

유튜브 ‘이상훈TV’를 운영 중인 이상훈은 대표적인 키덜트로 주목 받고 있다. 이상훈이 피규어 등에 투자한 돈이 1억원 정도라고 알려지며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