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아침이 좋다’ 완주 고산면 한우 맛집 위치는? 8천원 갈비탕-육회비빔밥 “완주한우협동조합 운영”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7.11 08: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 소개된 ‘가성비 甲’ 한우 맛집이 화제다.

11일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전북 완주 소재 한우 맛집을 찾았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완주 고산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한우 전문점이다. 완주한우협동조합 측이 운영하는 식당이어서 더욱 믿음이 가는 곳이다.

완주한우협동조합은 조합원으로부터 제 값에 한우를 매입해 중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해당 맛집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우를 제공하고 있다. 그로 인해 완주 한우농가는 생산비를 보전해 지속적으로 한우를 키울 수 있게 되고, 소비자는 품질 좋은 한우를 믿고 살 수 있게 됐다. 지역 내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는 모습이다. 

한우는 정육식당 형식으로 구매하거나, 상차림 비용을 내고 식당에서 구워먹을 수 있다. 한우는 유전자 무 변형 사료를 먹여 키워서 보다 질이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상차림 비용은 1인당 3천원이다. 

식사 메뉴는 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이 준비돼 있다. 물론 한우가 들어가는 명품 식사다. 가격은 동일하게 8천원으로, 한우가 들어간 것을 생각하면 매우 저렴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고XXX한우

서울 광진구 면목로(중곡동)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