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제주 전남편 살해’ 고유정, 재력가 집안-변호인단 선임 논란…화장한 얼굴 보니 지극히 평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제주 전남편 살해 사건’의 피의자 고유정의 학창시절 및 새로운 얼굴 사진이 공개됐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극히 평범한 모습이 오히려 오싹함을 자아낸다.

고유정(나이 36)은 지난 1일 제주 한 펜션에서 자신의 전남편 강모(나이 36)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살인 및 사체손괴·은닉죄)로 기소됐다. 여기에 지난 3월 2일 숨진 의붓아들 사망과 관련한 조사도 함께 받고 있다.

4일 방송된 JT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화장한 고 씨의 일상 사진들과 함께 지인들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사진 속 고유정은 주변에서 흔히 볼법한 지극히 평범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특히 학창시절 사진은 장난끼 가득한 여느 또래들과 다를 바 없었던 것.

고 씨의 고교 동창생이라는 A씨는 고유정에 대해 “웃긴 애였다”라고 말했다.

고유정과 3년 내내 같은 반이었다는 그는 고유정이 친구들 사이에서 재밌는 친구였다며 “말도 잘하고 되게 웃겼다. 체구도 작았다”라고 설명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반면 살해된 고 씨의 전남편의 친동생은 “고유정과 형은 대학교 봉사 활동에서 만난 걸로 알고 있다”며 “6년 연애 후에 결혼한 뒤 고유정의 폭언과 폭행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고유정의 폭언과 폭행이 심각했다”며 “이중적인 사람”이었다고 증언했다. 아이 앞에서 흉기까지 들어서 형이 어쩔 수 없이 이혼을 선택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고씨는 지난 5월 25일 오후 8시 10분부터 9시 50분 사이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남편 강모(36)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키 160㎝, 몸무게 50㎏가량인 고씨가 키 180㎝, 몸무게 80㎏인 강씨를 살해한 방법은 바로 졸피뎀이었다. 발견된 피해자의 유해는 이미 분쇄기로 분쇄된 후 고열에서 소각된 상태로 발견돼 유전자(DNA)가 이미 훼손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잔혹한 살해 방법이 알려지며 사건은 충격을 더했다.

한편, 5일 법조계에 따르면 고유정 측은 두 곳의 법무법인에서 변호인 5명을 선임했다. 이 중에는 서울중앙지법 판사 출신과 대학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한 변호사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비난이 잇따르자 변호인단은 이 사건에서 손을 떼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유정의 집안이 재력가라는 소문이 일며 논란은 더욱 커졌다. 강모씨의 동생은 지난 14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고유정이 돈 많은 재력가 집안의 인물이어서 가석방될까 두렵다는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