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좋은 아침'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살빼는 음식! 크릴오일과 토마토!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은? 선택시 주의사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유진 기자) 2일에 방송된 '좋은 아침'에서는 개그우먼 김현영과 개그맨 출신 지휘자 김현철이 출연해서 군살제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모 잡지사의 조사결과 가장 빼고 싶은 부위는 배, 허벅지 팔뚝살 순이었다. 살이 찌는 이유는 기름진 음식 뿐 아니라 배우자 스트레스가 코르티솔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부른다고 했다. 

 

'좋은 아침' 캡쳐

 

뱃살 빼기를 위해서는 오르막을 걸으면서 복식호흡을 하면 에너지를 더 소모하고 전신운동을 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 햇빛을 보면서 공복상태에서 걸으면 지방연소에 더 효과적이다. 공복에 걸으면 열량소모가 더 높다는 결과가 있다. 의료진은 운동직후 한 시간 정도는 절대 먹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래야 음식이 아니라 지방에서 에너지를 얻기 때문이다. 

허벅지 군살 빼기를 위해서는 맵고 자극적인 맛을 피해야 하며 밀가루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한다. 밀가루의 글루텐은 장염과 소화장애를 유발하고 이는 부종 즉, 살이 찌게 한다. 의료진은 허벅지 살을 빼기 위해서는 양말을 신으라고 조언했다. 발이 차가우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하체에 노폐물과 부종이 빠지지 않아 살이 찐다. 허벅지 안쪽살을 빼려면 의자의 3분의 1에 걸터앉고 무릎을 약간 벌려준 뒤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우라 허벅지에 힘을 주면 지방연소에 도움이 된다. 모델워킹 11자 걸음을 하면 허벅지 안쪽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허벅지가 가늘어보인다고.

팔뚝 군살의 원인은 살림을 할 때 근육이 부족한 상태에서 힘을 과도하게 주면 팔 바깥쪽 근육이 발달해서 팔이 살쪄 보인다. 이에 대한 닥터의 처방은 펭귄손이었다. 손 모양을 펭귄처럼 손목을 90도로 꺾어주고 앞 뒤로 돌려주면 도움이 된다. 

 

'좋은 아침' 캡쳐
'좋은 아침' 캡쳐

 

삼진아웃 수건운동을 하는 것도 뱃살빼기 처방이었다. 목 근육을 보호하면서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배에 힘이 들어가 복근운동이 되는 운동이었다. 이 때 배꼽 아래는 절대 움직이면 안된다. 10회씩 3세트만 해도 복부에 힘이 들어가게 된다. 

 

'좋은 아침' 캡쳐

 

허벅지 살을 빼기 위해 수건을 이용해서 스쾃동작을 하는 것도 알려주었는데 무릎 사이에 수건을 끼우고 스쾃동작을 반복해주면 된다. 팔뚝살을 빼기 위한 수건운동은 수건을 양 손으로 들고 앞으로 나란히 동작을 한 상태에서 한쪽 팔은 곧게 하면서 수건을 뒤로 보내고 다른 팔은 가슴앞에서 접는 운동을 했다. 

운동 전에는 커피를 운동중에는 물을 마시는 것이 지방연소에 도움이 된다. 특히 더운 여름에 운동을 할 때 물을 급하게 마시면 저나트륨혈증으로 쇼크가 올 수 있으니 천천히 먹어야 한다. 

다이어트할 때 체중을 재야 한다고 닥터는 조언했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예민한 사람이라면 1주일에 한번만 재는 것이 식사강박으로 인한 구토나 거식증을 예방할 수 있다. 감량을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에 재야 하며 유지를 위해서는 체중을 같은 요일에만 재는 것이 강박현상을 막을 수 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를 할 때 잘 못 먹게 되면 과도한 단백질 섭취로 인해 간에 부담을 주고 대사 과정에서 독소를 발생시켜 신장에 부담을 준다. 
그리고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건강을 나쁘게 하거나 당뇨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운동하면서 단백질 섭취가 힘들다면 보충제라도 먹는 것이 근육발달에 도움을 준다. 

체중감소를 돕는 레드푸드를 소개했는데 토마토, 크릴오일이었다. 토마토는 기미예방와 항산화,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는 공복에 먹으면 위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좋은 아침' 캡쳐
'좋은 아침' 캡쳐


크릴오일은 크릴에서 얻은 오일로 크릴은 남극해역 정정지역에 사는 플랑크톤이다. 크릴에 있는 아스타잔틴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노화와 질병예방에 도움이 된다. 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인지질 형태의 크릴오일이 지방분해를 해주면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준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성분은 물과 기름에 잘 녹아서 우리 몸의 지방과 혈관찌꺼기들을 잘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인지질은 뇌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뇌의 60%가 인지질로 이뤄져 있어서 크릴오일 섭취시 뇌혈류량이 증가한다.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해야 할 때에는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 GRAS 인증이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크릴은 갑각류이므로 알러지 있다면 주의해야 하며 하루 2분의 1 티스푼, 하루 약 2g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을 맹신해서 고지혈증, 심혈관계 질환의 치료약을 끊는 것은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