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건강한 잇몸위한 죽염, 효능 및 섭취법은? ‘9번 구운죽염 미네랄 풍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좋은아침’ 죽염의 효능과 섭취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4월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내 몸속에도 이런 일이?’라는 주제로 죽염에 대해 소개했다.

SBS ‘좋은아침’ 캡쳐

보통 양치할때 치약 대신 죽염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한데 다른 효능엔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봤다.

죽염은 대나무 통 속에서 천일염을 800~1200도의 고온에서 구운 소금이다.

죽염자체는 치은염, 치석 예방에 효과적으로 불소와 함께 사용 시 충치에도 큰 도움이 된다.

충치를 앓고나면 치아가 약해지는데 약해진 이를 다시 튼튼하게 해줄뿐 아니라 구강을 산 성분에도 강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증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죽염에는 70여종의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돼있다. 미네랄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으므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다.

죽염은 구운 횟수에 따라 1~9회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마지막 아홉 번째는 1600도의 고온에서 굽게 돼서 구우면 구울수록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진다.

죽염의 1일 섭취 권장량은 5g이다.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는 소량을 자주 먹는것이 좋다.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것이 좋다.

Tag
#죽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