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꿀마늘, 혈액 순환 개선으로 뇌경색에 도움…‘만드는법-효능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뇌경색에 도움이 되는 꿀마늘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항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알리신 성분은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특정 세포가 혈관 벽에 달라붙지 않도록 돕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꿀마늘의 또 다른 주재료인 꿀은 장육부를 편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며 비위를 보강하고 해독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꿀마늘 / MBN ‘카트쇼2’ 방송 캡처

지난 2017년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신체 나이를 10년 어려지게 도와주는 제철 회춘 밥상의 비밀으로 꿀마늘을 소개했다.

이를 시식해본 김원희는 “맵지 않다. 밤인지 고구마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꿀마늘은 한 끼에 3알정도 섭취하면 된다고.

이어 꿀마늘을 만드는 방법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

먼저 마늘을 잘 씻어서 꼭지를 자르고 물에 5분 정도 데쳐서 식힌다. 그 후 마늘의 물기를 제거하고 꿀과 3:1 비율로 유리병에 담아준다. 꿀마늘이 담긴 유리병은 3~5일간 실온에 보관하며 숙성시키고 이후에는 냉장보관한다.

이렇게 완성된 꿀마늘은 근육통 완화, 면역력 향상, 혈앨순환 개선, 해독작용, 체력증강 등에 도움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