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RPM’ 에스에프나인(SF9), 사랑을 쫓는 러너로 변신한 그들의 저돌 섹시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에스에프나인(SF9) ‘저돌 섹시남’으로 돌아왔다.

에스에프나인(SF9)은 1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RPM’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RPM’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에 음원 공개 전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타이틀곡 ‘RPM’은 인기 팝스타 크리스 브라운, 저스틴 비버, 제니퍼 로페즈를 비롯한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프로듀서팀으로 알려진 Tha Aristocrats와 ICONICSOUNDS가 프로듀싱했다. ‘RPM RPM Boom Boom Boom’이라는 가사와 함께 시작되는 후렴구에서는 긴장감이 느껴지는 비트 위로 웅장한 사운드가 전개되며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영빈∙주호∙휘영 등 SF9 래퍼라인과 함께 보컬 태양이 작사에 참여해 더욱 깊어진 SF9의 색깔을 선보인다.

SF9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FNC엔터테인먼트

특히 신곡 ‘RPM’에서는 ‘질렀어’ ‘예뻐지지 마’를 통해 SF9의 전매특허로 자리잡은 감각적인 섹시 퍼포먼스에서 한 단계 발전해 날카로운 긴장감이 균형을 이루며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SF9이 쌓아온 실력과 팀워크를 증명할 전망이다.

FNC엔터테인먼트

‘RPM’과 함께 이번 앨범에는 영빈∙주호∙휘영이 작사에 참여하고 뭄바톤 리듬이 독특한 분위기를 주는 ‘돌고 돌아 (Round And Round)’, 영빈∙주호∙휘영∙찬희가 작사에 참여해 어떤 시련에도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 ‘Dreamer’, 영빈∙주호∙휘영이 작사에 참여하고 PBR&B 요소가 매력적인 팝 ‘Liar’, 영빈∙주호∙휘영이 작사에 참여한 일렉트로 팝 장르의 ‘See U Tomorrow’, 주호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퓨처 베이스 기반의 EDM 팝 ‘Echo’까지 총 여섯 곡이 담겼다.

FNC엔터테인먼트

SF9 본인들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저돌적인 섹시 퍼포먼스로 돌아오는 SF9의 새 앨범 감상 포인트로 아래의 세 가지를 소개했다.

SF9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 사랑을 쫓는 러너로 변신한 SF9의 ‘저돌 섹시’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해 왔던 SF9이 이번엔 사랑을 쫓는 러너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RPM'은 긴장감이 느껴지는 비트 위로 흘러가는 웅장한 사운드의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다. 심장이 뛰는 모습을 RPM에 비유한 가사가 돋보이며, 너를 향해 끝까지 달려가겠다는 애절함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신곡 ‘RPM’ 뮤직비디오에서는 한 편의 SF 영화 같은 압도적인 스케일과 비장한 멤버들의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SF9이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주는 러너는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쏠린다.

# 전매특허 섹시함+강렬 퍼포먼스
신곡 ‘RPM’에서는 SF9의 저돌적이고 강렬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끈다. SF9은 그동안 ‘질렀어’ ‘예뻐지지 마’를 통해 전매특허로 자리 잡은 감각적인 섹시함에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더해냈다. SF9은 보다 완벽한 무대를 위해 밤낮없이 노력했으며, 해외 투어 중 비행기에서도 안무를 짰다. 그 결과 9명의 멤버들이 보여주는 쉴 새 없이 변하는 동선과 박력 넘치는 안무가 보는 이로 하여금 심장을 뛰게 한다.

SF9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 전곡 작사∙작곡+유명 아티스트 참여
SF9 멤버들은 새 앨범 ‘RPM’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었다. 먼저 타이틀곡 ‘RPM’은 Chris Brown, Justin Bieber, Jennifer Lopez를 비롯한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프로듀서팀으로 알려진 Tha Aristocrats와 ICONICSOUNDS가 프로듀싱했으며, 영빈∙주호∙태양∙휘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또한 ‘돌고 돌아 (Round And Round)’ ‘라이어(Liar)’ ‘씨 유 투모로우(See U Tomorrow)’는 영빈∙주호∙휘영이, ‘드리머(Dreamer)’는 영빈∙주호∙휘영∙찬희가 작사에 참여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앨범에도 주호가 작사∙작곡∙편곡에 다방면으로 참여한 ‘에코(Echo)’까지 앨범 전반에 SF9만의 색을 담았다.

SF9은 17일 오후 6시 미니 7집 ‘RPM’을 발매했으며, 이 앨범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