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레몬밤 다이어트, 지방세포 감소 효과…‘효능-부작용 눈길’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6.14 18: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레몬밤 효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연예인들이 레몬밤 다이어트로 효과를 봤다고 밝히며 그 인기는 더해지고 있다. 

레몬밤이란 지중해 연안과 중부 유럽에 2000년 이상 재배된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이다.

이름처럼 레몬밤은 특유의 은은한 레몬 향을 내는 것이 특징. 

레몬밤은 폴리페놀 화합물 중 하나인 로즈마린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함유율은 100g 기준으로 보았을 때 로즈마리보다 약 5배나 높은 함량수치를 보인다.

바로, 이 로즈마린산이 바로 지방세포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이는 것.  

레몬밤 / 네이버
레몬밤 / 네이버

또한, 레몬밤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레몬밤을 먹는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주로 레몬밤은 직접 잎을 물에 우려난 차 형태와 추출 분말가루 타입으로 섭취한다. 

레몬밤은 하루에 한 스푼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또 시중에 판매되는 추출분말을 차로 우려내면 레몬밤차가 완성된다. 

레몬밤 씨앗을 적당한 화분에 심고 일반 식물처럼 길러주면, 별도의 추출물 구매 없이 잎 자체도섭취 가능하다.

다만, 레몬밤은 과다 복용 시 부작용으로 저혈압, 현기증, 구토유발 등의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간혹 탈수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어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