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잔나비 최정훈 아버지 논란 추가 보도 VS 최정훈 거짓 해명 논란 “둘 중 하나는 거짓”…“이름도 거론하기 싫은 김학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잔나비의 리더이자 보컬인 최정훈이 아버지 사업과 관련한 거짓 해명으로 논란을 빚고 있다.

최종훈은 아버지 사업에 명의만 빌려줬다는 기존의 해명을 뒤엎는 언론 보도에 여론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SBS ‘8 뉴스’는 최정훈의 아버지 최 모씨가 자신의 사업에 아들인 최정훈이 경영권을 행사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했다.

최 씨는 지난해 2월 경기 용인 언남동 개발사업권을 30억원에 파는 계약을 A사와 체결하고 계약금 3억원을 챙긴 것. 이후 최 씨는 주주총회를 통해 사업권을 넘기기로 했다.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았고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

당시 최 씨는 “주주들이 반대해 계약을 진행할 수 없다”고 A사는 해명했고, 검찰은 최 씨의 진술을 인정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SBS 보도에 따르면 본사에서 입수한 불기소결정서에는 “부인이 주주인 아들 2명이 반대하도록 설득했고, 아들 2명도 사업권을 넘기는 데 반대해 주주총회를 결의하지 못했다”는 최 씨의 진술이 적혀 있었다.

최 씨 회사는 잔나비 최정훈의 매니저인 첫째 아들이 1대 주주고, 최정훈이 2대 주주다. 앞서 최정훈은 자신과 형이 아버지 사업을 위해 명의만 빌려줬을 뿐, 아무 관련이 없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잔나비 / 잔나비 공식 인스타그램
잔나비 / 잔나비 공식 인스타그램

하지만 현재로서 아버지의 진술 내용과 아들의 주장이 상반되고 있는 것.

최정훈의 아버지 최 씨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3000만원이 넘는 향응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는 터. 회사의 2대 주주인 최정훈에게 비난의 화살이 돌아간 상황이다.

최정훈은 이 같은 논란이 불거지자 지난달 말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름도 거론하기 두렵고 싫은 ㄱㅎㄱ(김학의) 건에 관해서 아버지와 그 사람이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가까이 지내던 친구 사이였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며 “나는 그 사람으로 인해 어떠한 혜택조차 받은 적이 없다”고 강조했던 것.

잔나비 공식 인스타그램
잔나비 공식 인스타그램

또 “2012년 아버지 사업 실패 후 사업적 재기를 꿈꾸는 아버지의 요청으로 회사 설립에 필요한 명의를 드린 적이 있다”며 “아들로서 당연히 아버지를 도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해명했고, 이번 논란과 선을 그은 바 있다.

잔나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한편 아버지 최모 씨의 진술 내용과 최정훈의 해명은 엇갈리게 됐다.

최모 씨는 당시 아들 2명이 반대해 주주 총회를 결의하지 못했다고 했으나, 최근 최정훈은 명의만 빌려주고 사업에는 개입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8뉴스’ 측은 최모 씨의 진술 내용과 최씨 부자의 최근 해명 둘 중 하나는 거짓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최 씨 부자는 SBS의 질의에 아무 대답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잔나비 피아노 유형현은 학교폭력 논란으로 그룹 내 탈퇴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