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텔콘RF(알에프)제약, 비보존 신약 미국 임상 3상 시작 소식에 코스닥서 급등세…“신라젠-홈캐스트 등 다른 바이오주 현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텔콘RF(알에프)제약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텔콘RF제약은 24일 오전 10시 8분 기준 코스닥 시장서 전일 대비 13.73% 상승한 7,6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들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관계사인 비보존이 개발 중인 비(非) 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미국 임상 3상이 시작됐다는 소식 때문.

이데일리, 아시아경제 등 여러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비보존은 23일(현지시간) 오피란제린(VVZ-149)의 수술 후 통증 임상 3상 실험을 위한 환자 등록을 시작했다.

네이버 캡처
네이버 캡처

이번 임상은 미국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등 4개 주에 소재한 5곳의 임상 기관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 52주 신저가를 경신했던 텔콘RF제약은 이로서 열흘 만에 주가가 조금씩 회복세로 돌아서게 됐다.

이들은 장중 한 때 8,240원까지 급등했으나, 금방 주가가 하락하면서 상승세가 꺾였다.

현재는 대략 13~15%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 같은 바이오주로 묶이는 신라젠은 전일 대비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홈캐스트 역시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일진공과 케이피엠테크는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상승폭이 텔콘RF만큼 크지는 않다.

1999년 설립된 텔콘RF제약은 2014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지난해 매출액은 577억 845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