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민경욱의 김정숙 여사 황교안 외면 주장에 누리꾼 "좀스럽다. 독재자 후예답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이 어제 광주에서 열린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김정숙 여사가 황교안 대표와 고의적으로 악수하지 않았다고 비판해 물의를 빚고 있다.

민경욱 대변인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김정숙 영부인께서 황 대표에게는 왜 악수를 청하지 않고 뻔히 얼굴을 지나쳤을까요"라고 문제를 삼았다.

민 대변인은 "김정숙 영부인은 황 대표 우측의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악수를 한 뒤, 악수를 청하지 않은 채 황 대표 얼굴을 뻔히 쳐다보고 황 대표 좌측으로 넘어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에게 악수를 청했다"며 불만을 토했다.

김정숙 여사는 희생자 고 조사천 씨의 배우자 정동순 씨의 손을 잡고 있다. 2019.5.18 / 연합뉴스
김정숙 여사는 희생자 고 조사천 씨의 배우자 정동순 씨의 손을 잡고 있다. 2019.5.18 / 연합뉴스

이에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 대변인의 주장에 반박했다.

탁 자문위원은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악수할 때 대통령의 뒤를 따라 여사님이 움직이는데, 대통령 이동 시간에 따라 여사님이 미처 악수를 하지 못할 때가 있다"며 "경우에 따라 악수를 마친 대통령님이 여사님을 기다리고 서 계실 때도 종종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여사님과 악수를 하지 못해 아쉬웠다면 그만인 것을, 굳이 저런 황당한 의미를 부여해 대통령과 여사님을 깎아내리려는 의도가 참 못됐다"고 비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황망하다는 입장이다. "좀스럽다"라는 의견을 남기는 누리꾼도 있고, 악수를 가지고 논란을 일으키는 민경욱 대변인이 오히려 '황교안 대표의 체면을 더 구기는 행동'이라는 것을 모른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서로 악수나 하려고 기념식에 참석한 것은 아닐텐데, 어지간히 트집잡을 게 없어 별걸 다 트집을 잡는다'는 비판도 보인다.

한 누리꾼은 '5·18망언에 대해 징계도 반성도 하지 않은 자유한국당 대표를 문재인 대통령이 환영해 준 것 만으로도 많이 양보한 것'이란 주장도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5·18기념식에서 '희생자 유가족 손 잡고 울어주는 것이야말로 영부인이 할 일이고 가장 잘 한 일'이라며 '가당치 않은 주장 그만하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문재인 대통령이 기념식 연설에서 언급한 독재자 후예를 인용해 '독재자 후예답다. 사과도 반성도 없이 기념식에는 왜 왔느냐'고 질책하기도 했다.

반면 이를 보도한 연합뉴스의 네이버뉴스 댓글에는 입에 담기 힘든 일베가 주로 사용하는 험한 욕설이 가득해, 민경욱 대변인의 주장에 동조하는 국민들의 수준이 그대로 드러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