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더 뱅커’ 김상중, 유동근 특별감사…행원들, 김상중에 계란 투척하며 항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9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더 뱅커’에서는 김상중이 행장실 특별감사를 실시했다.

김상중은 감사실 직원들과 행장실로 갔다.

유동근은 “아침부터 무슨일인가”라고 물었다.

김상중은 “지점 폐점, D1 계획 등 강삼도 행장님에 대한 배임 및 업무방해 혐의가 포착됐다. 지금부터 특별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MBC ‘더 뱅커’ 방송캡처
MBC ‘더 뱅커’ 방송캡처

유동근은 “특별감사라고 했나. 아무런 절차 없이?”라고 말했다.

김상중은 “감사 대상자에게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을때는 절차가 필요 없다. 시작하세요”라고 말했다.

김상중은 “지금 이 사람들은 대한은행의 행원들로 자신들이 해야할 일을 하는 것뿐이다. 제가 처음 발령받고 왔을 때 은행을 개혁해달라고 하셨죠. 저는 지금 대한은행을 개혁하고 있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유동근은 “개혁을 말리고 싶은 생각은 없네. 하지만 감사로서의 순서를 이야기해주지. 경영권에 문제가 있을땐 경영지원 담당자에게 얘기하면 될 문제일세. 오늘 자네는 감사로서 나가도 너무 나갔다”고 말했다.

MBC ‘더 뱅커’ 방송캡처
MBC ‘더 뱅커’ 방송캡처

감사가 끝난 뒤 유동근은 채시라에게 “아무것도 밝혀내지 못할거다. 행원들 동요하지 않게 해달라”고 말했다.

채시라는 “정말 행장님을 감사한다고 나설줄은 몰랐다. 여러 사람 인생 막막하게 만들었다. 검사부에 감사실은 또 어떻고. 감사실 직원들 미래는 어쩔거야. 노감사가 젊은 행원들 인생 망친걸수도 있어. 행장님은 그들과 맞서 싸우고 있어. 행장님에 대한 공격 당장 멈춰야해. 행장 자리 노리는 김태우에게 놀아나고 있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에 김상중은 “전환점이 될수도 있어. 그러려고 최선을 다할거고. 한 부행장, 요즘 정의원과 금감원장 만나고 다니는 것 알고 있어”라고 말했다.

김상중이 채시라의 말을 전하자 김태우는 “사람은 어차피 자기가 듣고 싶은 것만 보고 보고싶은 것만 본다. 한 부행장이 딱 그꼴이다. 너무 신경쓰지 말라”고 말했다.

MBC ‘더 뱅커’ 방송캡처
MBC ‘더 뱅커’ 방송캡처

이어 대한은행에 지점 행원들이 들이닥쳐 김상중에게 계란을 투척하며 항의했다.

행원들은 “행장실 감사 멈추지 않으면 우리도 물러서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상중은 “이런식으로 저희 업무를 마비시키면서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행원들은 “은행원인 당신이 은행원인 우리를 못믿고 있다. 고객항의로 업무마비 직전이다. 행원이랑 감사랑 권력다툼한다고 다 알고 있다. 이미 불안하다며 돈을 빼가는 고객도 수두룩하다. 감사님이 뭔데 우리 생활까지 망치냐”며 적극 항의했다.

김상중은 “여러분이 하시는 말씀 무슨 말인지 잘 알겠다”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행원들은 감사실은 점거하며 물러서지 않았다.

MBC ‘더 뱅커’는 매주 수,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