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엑소(EXO) 첸처럼 인간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 D의 기능과 결핍 증상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MBC ‘라디오스타’에 언급된 비타민 D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뜨겁다. 

10일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여에스더는 엑소 첸에게 “첸은 비타민 D 같은 남자, 바라만 봐도 면역력 올라”라고 말해 첸을 웃음짓게 했다. 

이와 함께 엑소 팬들의 흐뭇함도 더해지며 비타민 D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인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D의 가장 큰 기능은 칼슘과 인의 대사를 정상범위로 조절해 평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혈중 칼슘과 인의 농도는 신경근육 기능이나 뼈의 무기질화를 적절히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조절된다. 

MBC ‘라디오스타’ 캡처

또한, 칼슘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신경과 근육의 이음부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을 충분히 공급할 뿐 아니라 뼈의 주요 성분인 인산칼슘을 만들기 위해 칼슘과 인의 사용을 함께 조절한다. 

비타민 D가 결핍될 경우 이러한 혈액의 칼슘과 인의 농도가 낮아져 석희화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거나 뼈에서 탈무기질화가 일어난다. 

따라서 골격이 약화되고 압력을 이기지 못해 휘게 된다. 성장하는 어린이의 경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병을 구루병이라 하며, 성인에게서 나타나는 구루병은 골연화증이라 한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서는 연어, 우유, 마가린, 콩음료, 달걀 노른자 등에 함유된 비타민 D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