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더 울버린’, 휴 잭맨이 선보이는 역대급 SF 판타지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휴 잭맨의 인생 시리즈 ‘엑스맨’의 6번째 시리즈인 ‘더 울버린’은 일본 사가를 모티브로 각색한 영화로 엑스맨인 로건이 자신의 능력을 원망하면서 철저히 망가져가는 내용을 그려냈다.

‘더 울버린’은 옛날 자신이 구해준 일본 군인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일본으로 넘어간다.

울버린은 유키오와 마주하던 중 다른 이의 죽음을 예견할 수 있는 유키오는 죽기 직전의 지경이 된 야시다가 울버린과 작별인사를 나누고 싶다며 자신을 보냈다고 밝힌다. 그런데 일본에 도착해 만난 야시다가 울버린에게 말하길, 끔찍한 고통을 겪어도 죽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들도 먼저 떠나보낸 뒤 괴로워하고 살 이유도 없는 채로 산다면서 자신에게 힐링 팩터 능력을 넘기고 정상적으로 죽는게 어떻겠냐고 제안한다.

하지만 울버린은 야시다에게 자신의 능력을 손에 넣어봐야 좋을 것은 없다면서 제안을 수락하지 않는다.

마리코는 야시다로부터 자신이 후계자로서 모든 재산을 물려받는다는 유언을 듣고, 신겐이 야시다를 만나려하자 신겐이 이 사실을 야시다에게 들을 경우 겉잡을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할 것을 우려한 마리코는 자신이 먼저 신겐에게 이야기를 하려했지만 신겐은 마리코의 따귀를 때리며 무시하고 야시다를 만나러 간다.

결국 마리코 본인도 아버지를 제치고 가문와 재산과 명예를 물려받아 지켜야된다는 부담감, 그런 딸을 하대하고 핍박하는 아버지 등 집안에선 친가족이 아닌 유키오만 믿고 지낼 수 있을 정도로 파탄난 가정, 정략결혼으로 첫사랑과 찢어지고 검사 노부로와 원치 않는 결혼을 강요받는 상황에 자신이 우려한 최악의 상황까지 발생하며 여러 중압감에 시달리다가 결국 투신자살을 시도하나, 이런 사정을 조금씩 옆에서 지켜보던 울버린이 구해주면서 목숨을 건진다.

한편 신겐의 사주를 받아 노부로가 야쿠자들과 함께 마리코를 살해하려 시도한다. 이에 울버린이 난입하여 야쿠자들을 죽이고 마리코를 구출하여 나가사키로 향한다.

마리코의 옛 집이 있는 나가사키로 도착한 마리코와 울버린. 둘은 어느새 동침까지 하는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그러나, 며칠 뒤 울버린이 잠든 사이 마리코는 야쿠자들에 의해 납치되고 야시다 회장의 저택으로 끌려가게 된다.

뒤늦게 유키오와 함께 야시다 회장의 저택에 도착한 울버린. 그러나 상황은 이미 종료된 후였고, 울버린은 야시다 회장의 의료용 검사 장치를 이용하여 바이퍼가 자신의 몸 속에 심어둔 기계를 꺼내고자 한다. 울버린은 장치를 이용해 심장에 들러붙은 기계를 찾아내는 데 성공, 이를 꺼내고자 하지만 갑자기 갑옷을 입은 신겐이 난입해 울버린을 죽이려 든다.

유키오가 힘겹게 신겐을 상대하는 사이, 마침내 울버린이 기계를 꺼내는 데 성공한다. 신겐은 검술로 울버린을 몰아붙이지만, 힐링팩터가 완전히 회복된 울버린에게 검으로 인한 상처는 일시적일 뿐이었고, 결국 신겐은 울버린의 손에 죽임을 당한다.

마리코를 구출하기 위해 유키오와 함께 연구소로 향하는 울버린. 이 과정에서 블랙 클랜과 충돌한다. 울버린의 능력 상실 때문에 그를 얕보던 블랙 클랜 닌자단은 능력을 되찾은 울버린 때문에 고전하지만 바이퍼가 신겐에게 준 독화살 때문에 울버린은 정신을 잃고 붙잡히게 된다. 실버 사무라이가 기동하여 울버린의 클로를 자르려는 찰나 마리코의 도움으로 울버린은 탈출하고, 실버 사무라이와 싸우게 된다.

여기서의 반전은 실버 사무라이 가슴 부위에는 죽은 줄 알았던 야시다가 있었다[. 야시다는 울버린의 재생 능력을 흡수하면서 1945년 울버린과 처음 만났을 때의 모습으로 일시적으로 회춘하나, 마리코가 잘려나간 울버린의 아다만티움 클로를 투척해 야시다의 머리에 정통으로 맞춰 울버린을 구한다.

야시다가 죽어가며 최후의 발악을 하는 사이 뼈 클로가 재생된 울버린은 실버 사무라이의 흉갑을 뜯어버리고 야시다의 가슴을 찔러 야시다를 건물 밖으로 떨어뜨려 해치운다.

모든 사건이 다 끝난 뒤 울버린은 마리코와 작별[을 하고, 유키오와 함께 일본을 떠난다.

 ‘더 울버린’ / 20세기 폭스 코리아

 ‘더 울버린’의 묘미는 영화가 끝난 뒤에 나오는 쿠키 영상이다.

쿠키 영상에서는 2년 뒤, 어느 공항에서 입국을 하던 중 뒤를 돌아보자, 능력을 잃었던 매그니토가 능력을 되찾은 채 울버린의 앞에 다시 나타나 있었다. 매그니토는 인간들이 뮤턴트들을 제거할 무기를 만들고 있어서 울버린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매그니토와의 악연 때문에 신뢰를 하지 않던 울버린은 주변 사람들과 시간이 완전 정지한 걸 인지하게 되고, 그의 눈앞에 죽은 줄 알았던 프로페서 X가 다시 나타난다.

‘더 울버린’은 일본을 배경으로 해 동아시아의 신비로움과 휴 잭맨의 강렬한 액션이 조화를 이룬다.

뿐만 아니라 장르가 SF판타지인 만큼 영화 곳곳에 SF요소가 묻어난다.

예를 들어 실버 사무라이의 가슴에 죽은 줄 알았던 야시다가 나오는 장면은 ‘더 울버린’의 명장면이면서도 오래 회자되는 장면이기도 하다.  

‘더 울버린’은 2013년 개봉작으로 총 1,075,333명의 관객을 기록했다.

또한 6.13점이라는 나쁘지 않은 평점을 받아 휴 잭맨의 시리즈가 다시 주목받기도 했다.

휴 잭맨의 강한 액션을 볼 수 있는 ‘더 울버린’은 채널 CGV에서 오후 19:30분부터 감상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