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틀 드러머 걸 : 감독판’ 비하인드 영상 공개…박찬욱 감독이 전한 제목의 뜻과 관전 포인트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리틀 드러머 걸 : 감독판’ 박찬욱 감독이 드라마 제목의 의미와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오는 2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찬욱 감독은 드라마 제목 ‘리틀 드러머 걸’이 내포한 의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직접 밝혔다.

‘리틀 드러머 걸’은 1979년, 이스라엘 정보국 비밀 작전에 연루되어 스파이가 된 배우 찰리와 그녀를 둘러싼 비밀 요원들의 숨 막히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 스릴러로 박찬욱 감독이 선보이는 첫 TV 드라마다.

박찬욱 감독은 “북 치는 소년이라는 의미의 ‘드러머 보이’는 서양의 전쟁사에서 군인들의 사기를 진작, 독려하는 존재였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여배우 찰리는 낭만에 이끌려 참혹한 전쟁에 참여하게 되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순진한 아이, 혹은 어른들에게 이용당하는 아이라는 의미의 ‘리틀 드러머 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박 감독이 생각하는 제목의 의미를 설명했다.

박 감독은 이어 “‘리틀 드러머 걸’이 첩보 스릴러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들여다보면 찰리라는 여성의 성장 이야기다.”라면서 “세상의 비정함과 냉혹함을 알지 못했던 한 여성 찰리가 일련의 사건들을 거치면서 어떻게 성장하는지, 시청자분들이 그 긴 여정에 동참해주셨으면 한다”라며 드라마를 보는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25일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측은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채널A ‘리틀 드러머 걸’
채널A ‘리틀 드러머 걸’

“1979년을 멋지고 흥미로운 시간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의상, 프로덕션 디자인 등을 통해 이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전한 사이먼 콘웰 책임 프로듀서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영상은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풀한 의상, 클래식하면서도 이국적인 장면들이 이어지며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의 매혹적 볼거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전작들에서 과감한 컬러를 선보여온 박찬욱 감독은 “전작에서 컬러 사용이 대담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렇게까지는 아니었다. 노랑과 빨강, 빨강과 초록 등 대담한 컬러들을 바로 붙이는 전략을 수립했다.”라고 전해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을 통해 선보일 독창적 미장센을 기대케 한다. 

이어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이미테이션 게임’, ‘디 아워스’, ‘빌리 엘리어트’ 등에 참여한 세계적 실력의 프로덕션 디자이너 마리아 듀코빅은 “1970년대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따라가고 싶지 않았다. 박찬욱 감독은 시각적으로 비관습적인 요소도 개방적으로 수용해주었다.”라고 덧붙여 박찬욱 감독과 함께 완성한 1979년의 생생한 볼거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여러 나라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하나의 세계로 느껴질 수 있도록 색감, 패턴, 형태를 통일시키려 했다.”라고 밝힌 로라 헤이스팅스 스미스 프로듀서의 이야기는 전 세계를 오가는 첩보 스릴러의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색감, 소품부터 글로벌 로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남다른 노력의 과정을 짐작하게 한다. 여기에 ‘가디 베커’ 역의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는 “스타일리시하고, 시각적으로 굉장히 독특하다.”, ‘찰리’ 역의 플로렌스 퓨는 “세트에 들어가면 마치 타임워프를 하는 것 같았다. 곳곳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상상하는 것만으로 즐거웠다.”라며 프로덕션 과정에 대한 감회를 전했다.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가득한 작품이다. 박찬욱 감독과 제작진이 함께 구현해낸 결과물은 정말 멋지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스티븐 콘웰 책임 프로듀서의 모습으로 마무리되는 이번 영상은 박찬욱 감독만의 미장센, 그 모든 것을 엿볼 수 있는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다.

채널A가 단독 공개하는 ‘리틀 드러머 걸’ 국내 방송 버전은 3월 29일 (금) 밤 11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