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찰리 채플린’ 누구길래… ‘영국의 배우-무성 영화계의 ‘레전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찰리 채플린’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찰리 채플린 (1889년 4월 16일-1977년 12월 25일)은 영국의 배우, 코미디언, 영화 감독이자 음악가로 무성 영화 시기에 크게 활약한 인물이다.

SBS 캡처
SBS 캡처

그는 그의 캐릭터라 할 수 있는 ‘리틀 트램프’ 캐릭터로 전세계적 아이콘이 되었다.

이 캐릭터는 영화 산업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캐릭터로 인식된다.

그는 어린 시절 빅토리아 시대에서부터 그가 88세를 일기로 사망하기 전까지 75년을 일했으며 그동안 수많은 찬사와 비난을 받아왔다.

런던에서 채플린은 어린 시절동안 가난과 고난을 겪었다.

그의 아버지가 집을 나가고 어머니가 힘들게 살림살이를 하면서 채플린은 9살이 되기 전까지 보육원에 2차례 보내졌다.

14살에 되던 해에는 어머니가 정신병원에 수용되었다.

채플린은 5살 때 처음 무대에 섰으며, 10살 때 극단에 들어가서 어린 시절부터 뮤직홀에서 연기를 시작하였으며 크면서 무대에서 코미디언으로 활동하였다.

19살에 그는 프레드 카노의 극단에 들어갔으며 1912년에 영화제작자가 미국으로 초청하면서부터 할리우드에 정착하게 되었다.

채플린은 할리우드에서 코미디 분야로 유명하였던 맥 세넷(Mack Sennett)의 키스톤 스튜디오에 발탁되고, 그는 처음으로 ‘생활비 벌기’ (1914)에 출연하게 된다.

곧이어 그는 자신의 캐릭터인 ‘리틀 트램프’를 선보이게 되고 많은 팬들을 형성하게 되었다.

채플린은 초기에 출연하던 영화부터 감독을 맡기 시작하였고 이후 그는 키스톤에서 에사네이, 뮤츄얼, 퍼스트 내셔널까지 감독을 맡아 왔다.

이윽고 채플린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들 중 한 명이 되었다.

국내에서는 ‘모던 타임스’로 유명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