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7억뷰 돌파…YG엔터테인먼트 축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블랙핑크가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최초 7억뷰 돌파의 신기록을 써냈다.

9일 오전 9시께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뷰를 넘어서는 대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이를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축전을 공개했다 

지난 6월 15일 처음 공개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266일 만에 7억 뷰를 넘었다.

유튜브

블랙핑크의 K팝 그룹 최초 7억뷰는 이미 예견됐다. 종전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6억뷰를 돌파한 블랙핑크 ‘뚜두뚜두’는 파죽지세로 조회수를 추가하며 이미 지난달 K팝 그룹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위엄을 뽐냈다.
 
앞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역대 최단 기간 1억뷰를 돌파했고, 2억뷰 돌파 시점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신기록을 찍었다. 2억뷰부터 7억뷰까지 잇따라 최단 기록을 경신하며 대기록를 남겼다.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K팝 그룹 가운데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7억뷰 ‘뚜두뚜두’를 포함해 5억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 ‘붐바야’까지 총 3편이다.
 
또, 블랙핑크는 제니의 ‘SOLO’를 포함,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안무영상까지 반응이 뜨거웠다.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붐바야’, ‘불장난’, 제니의 ‘SOLO’는 안무 영상까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대표 레이블 인터스코프와 손잡으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의 신호탄을 알렸다.
 

최근 미국 CBS '레이트쇼'와 ABC '굿모닝 아메리카'에 이어 '스트라한 앤드 사라'까지 현지 유명 방송에 연이어 출연했다.
 
아시아 투어를 마친 블랙핑크는 북미주, 유럽, 호주까지 이르는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6개 도시에서 총 6만석을 매진시킨 블랙핑크는 2회 추가 공연까지 확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