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알고싶다(그알)’ 양진호, 충격적인 갑질 실체 폭로…‘폭행에 동물학대-가학행위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보도한 위디스크 양진호 회장의 실체가 충격을 주고 있다.

2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양 회장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 편’이 방송됐다.

양진호의 폭행 피해자는 “영상을 볼 때마다 맞았던 부위가 아픈 거 같기도 하고 기억이 생생하다.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고 내가 죽을죄를 지었는지 물어보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피해자 강 씨는 “양 회장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인물이었다. 회사라기보다는 왕국이었다. 양 회장은 회사 내를 다닐 때 전동휠를 타고 다녔다”고 털어놨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양 회장은 회사 연수원 워크숍에서는 동물학대도 지시했다. 위디스크 관계자는 “백숙을 먹기 전에 활과 칼을 준비했다. 사무실에서 비비총을 쏘며 논다”고 말하며 양 회장이 가지고 놀았다는 총을 보여주었다. 총은 단순 장난감이라고 하기에는 꽤나 묵직한 총이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갑질은 무차별적인 해고였다. 위디스크 관계자는 ”상추를 못 씻어서, 라면에 해물을 넣었다는 이유로 해고된 사람이 있다는 얘길 들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염색을 하고 와라, 식사 중에 마늘이나 겨자 같은 음식을 먹이는 등 각종 가혹행위를 일상적으로 해왔다고 전해 충격을 안겼다.

2천 억대 자산가이자 웹하드 업계의 큰 손인 양진호는 지난 9일 직원 폭행, 디지털 성범죄 영상 유통, 마약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