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가 조작으로 법정 구속된 IT업체 대표, 구속집행정지 중 도주…‘장인 장례식으로 구속집행정지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주가 조작해 180억 원대 부당이득 혐의로 법정 구속된 40대 남성이 구속집행정지 기간 중 달아났다.

26일 법원과 검찰에 따르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남부구치소에 수감된 IT업체 D사 대표이사 한 모(42) 씨가 구속집행정지로 풀려난 뒤 자취를 감췄다.

한씨는 인공위성 기술을 이란에 수출했다며 거짓 정보를 흘려 주가를 조작하고 180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 5일 1심에서 징역 10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하지만 한씨는 ‘장인이 사망해 장례식에 참석해야 한다’며 구속집행정지를 신청했고 법원은 지난 20일 이를 받아들였다.

한씨는 23일 오후 5시까지 남부구치소로 돌아오는 조건으로 풀려났지만, 구치소에 복귀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검찰 관계자는 “장례식 등을 이유로 단기간 구속 집행을 정지하는 경우 별도 관리하지 않는다”며 “정해진 일시에 복귀하지 않을 경우 도주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한씨의 행방을 쫓고 있으며 최선을 다해 신속히 검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