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희연, “장애학생 폭행사건 책임 통감…관련자 엄중 조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연이은 장애학생 폭행 사건과 관련해 사과했다. 교육청은 '장애학생 폭력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사안이 접수되면 장애학생 부모와 함께 조사하기로 했다.
 
조 교육감은 11일 입장문을 내 "서울 특수학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에 대해 교육감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상처 입으신 모든 분과 마음 아프셨을 국민께 송구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미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한 특수학교에 대해서는 피해 학생 보호조치와 학생·학부모 심리상담을 진행하겠다”면서 “철저한 조사로 관련자를 엄중히 조처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시교육청은 다음 달까지 '장애학생 폭력 신고센터'를 운영해 관련 민원·공익제보·신고를 통합 관리하기로 했다. 센터가 접수한 사안은 교육청과 서울시장애인권센터, 장애인부모연대, 시민단체가 함께 조사한다.

편지 전달받는 유은혜 부총리와 조희연 서울교육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사회복무요원의 장애학생 폭행사건이 벌어진 서울 도봉구 서울인강학교를 8일 방문, 긴급간담회를 마친 뒤 한 학부모로부터 심경을 담은 편지를 전달받고 있다. 2018.10.8 / 연합뉴스

 
또 교육청은 특수교육과 장애학생 문제행동 임상전문가로 구성된 '행동문제 특별지원단(가칭)'을 만들어 장애학생과 보호자, 교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장애학생인권지원단 역할도 강화한다.
 
교육청은 특수학교 교직원 대상 장애인권 특별교육도 한다. 교사뿐 아니라 장애학생을 지원·보조하는 인력도 교육대상이다.
 
장애학행 폭행 사건 재발을 근본적으로 막기 위해 교육청은 ‘법이 정한 만큼의 특수교사 정원 배정’을 교육부에 요청했다. 아울러 특수학교에 전문상담교사를 상주시킬 수 있도록 관련 정원을 확보해달라고도 요구했다.
 
조 교육감은 “이번 일들이 특수학교를 세밀하게 살펴볼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교육청도 ‘신뢰받는 특수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서울 도봉구 서울인강학교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이 장애학생을 때리거나 얼차려를 주는 등 괴롭혔다는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는 일이 발생했다.
 
강서구 교남학교에서도 교사들이 장애학생을 발로 차는 등 폭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선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