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부자들’ 이동관 전 수석, “이명박 전 대통령 수사, 반드시 감옥 넣겠다는 집요한 의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외부자들’에서 ‘MB의 남자’ 이동관 전 수석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1심 선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9일 채널A ‘외부자들’은 드루킹 특검 이명박 전 대통령의 1심 선고,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 비공개 예산정보 열람 논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채널A ‘외부자들’ 방송 캡처
채널A ‘외부자들’ 방송 캡처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징역 15년, 벌금 130억원 선고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이어서 ‘MB의 남자’로 여겨지는 이동관 전 수석은 “아직 1심이기 때문에 최종적 판단이 아니다. 그것만은 꼭 잊지 말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관 전 수석은 또 “대한민국 헌정 사상 앞으로도 없었고 뒤에도 없을 재판이다. (다스가) 본인 게 아니라는 것을 당신 거라는 걸 전제로 하고 수사를 시작하고, 그 수사도 이명박 전 대통령을 반드시 감옥에 넣겠다는 그 집요한 의지 아래. 이 재판을 만약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거 내 거니까 찾아야 겠다’고 재판하면 전문가 의견으로는 거의 100% 못 찾는다고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이동관 전 수석은 이어 “그런데 무슨 근거로 본인 거라고 판결이 나왔는가에 대해서 사실은 이런 기대까지도 했었다. 다스가 본인 거라고 하는 법리적으로 확실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쪽에 판시를 할 가능성이 많다고 하는 거까지 기대를 했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장진영 변호사가 “이동관 전 수석께서는 다스가 이명박 MB 소유가 아니다라고 지금도 믿고 계시냐?”고 묻자, 이동관 전 수석은 “그 분 소유라고 생각했으면 제가 그때 (이명박) 캠프에 참여를 안 했을 것”이라고 MB에 대한 여전한 믿음을 보였다.

채널A 시사대담 예능 프로그램 ‘외부자들’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