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지원, 김경수 구속영장 청구한 자유한국당 추천 허익범 특검은 "뉴라이트 멤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허익범 특검이 "뉴라이트 멤버"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어제 아침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박지원 의원은 김어준 앵커와의 대화 도중 "허익범 특검을 저는 처음부터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거듭 말씀드리지만 뉴라이트 멤버였단 말이에요"라며 허익범 특검에 대한 불신을 강하게 이야기했다.

이어 "어떻게 됐든 특검으로서는 지금 무엇인가를 칼질을 해야겠다, 성과를 내야겠다 하는 조급함에서 영장을 청구한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떻게 됐든 현직 지사를 그러한 경미한 두 가지 혐의로 영장을 청구했다고 한 것은 특검의 오바다"라고 말했다.

김어준-박지원 / 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김어준-박지원 / 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도 김경수 경남지사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해 "허익범 특검의 영장청구 쇼는 촛불 국민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며 "범죄 소명 정도나 범죄의 중대성, 도주의 우려 등을 놓고 봤을 때 억지이자 쇼에 불과하다"고 반발했다.

특히 김 대변인은 "뉴라이트 출신이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허익범 특검은 자유한국당의 추천이라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무리한 구속영장 청구를 통해 편파 특검, 거짓 특검임을 스스로 고백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허익범 특검은 2007년 뉴라이트 300여 단체가 연합한 '나라선진화 공작정치분쇄 국민연합' 자문변호사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에 대해 허 변호사는 "활동은 한 게 없다. 누군가 권유해서 이름만 올려놓은 상태였다"고 설명한 바 있다.

2007년 7월 뉴라이트 국민연합 창립시에 제성호 당시 상임대표가 공개한 성명서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나라선진화-공작정치분쇄 국민연합 출범에 즈음하여 

무능한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의 열망인 정권교체를 이루어내기 위한 300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의 연대연합체가 7월 24일 결성된다. 이와 관련, 지난 6월 21일 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에서 시민단체 지도자들은 이 같은 연대기구의 결성에 기본적인 합의를 이룬 바 있다. 1달여간의 준비끝에 연대기구가 모습을 드러내게 된 것이다. 

국가정체성을 파괴하고 노골적인 공작정치를 통해 재집권음모를 더욱 가시화하는 좌파세력의 척결, 정권교체를 위한 우파 애국진영의 단합과 단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온 제 우파시민사회단체들이 공식적인 연대연합체인 ‘나라선진화ㆍ공작정치분쇄 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의 출범식을 7월24일(화) 낮12시 세실레스토랑에서 갖게 된 것은 작금 노무현 정부가 정권 말기에 치밀하게 전개하는 공작정치에 대항하여 국민의 단합된 힘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실로 의미가 크다고 생각된다. 

국민연합은 정식 출범하기에 앞서 이미 지난 7월12일, 준비위 명의로 ‘국정원 등 국가권력기관은 공작정치에 간여하지 말라’ 는 논평을 발표하였고, 7월13일에도 ‘국민을 기만하는 KBS는 편파방송을 즉각 중단하라’는 논평을 각각 발표한 바 있다.7월16일에는 국정원 앞에서 국정원 공작정치 개입관련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고, 18일에는 준비위 주최로 공작분쇄를 위한 촛불집회(시청앞, 2000여명 참석)를 개최한 바 있다. 

국민연합은 24일 정식의 출범식을 통해 “국민연합의 출범이 정권교체를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애국시민들의 굳센 의지이고, 대한민국 선진화를 반드시 이루어내겠다는 대국민 약속이다.”라고 밝히고, “ 좌파 몽유병에 비틀거리는 대한민국의 좌표를 다시금 힘있게 잡아내고, 애국시민들의 지혜와 노력이 국민연합과 함께 하나의 시선으로 모여야 한다”는 입장을 명확하게 밝힐 예정이다. 그리고 출범 직후부터 나라 선진화 및 공작정치분쇄를 위한 다양한 활동, 예컨대, 1) 국가정체성 파괴 및 훼손행위 저지-중단을 위한 국민운동, 2) 김정일 독재정권의 남한대선개입을 저지하는 국민운동, 3) 집권연장 도모하는 노무현 정권의 공작정치를 폭로, 분쇄하는 국민운동, 4) 한나라당 대선예비후보들의 상생협력을 촉구하는 국민운동, 5) 선진화를 가로막는 좌파세력 척결을 위한 국민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필요할 경우, 토론회 및 대중 강연회, 촛불 집회, 대중음악회, 전시회, 출판사업 등을 개최하거나 조직할 예정이다. 

출범식에는 그동안 국민연합에 대한 취지와 목적에 동의하신 종교계,법조계,문화계,체육계,북한민주화단체를 비롯한 우파의 주요지도자와 단체대표자들이 함께 한다. 또한 이날 국민연합 조직구도상의 주요인사들의 명단을 발표할 예정인데, 주요 참여인사(개인 혹은 단체의 대표자격으로 참여)와 단체를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 국민연합 참여 주요인사 명단 ■ 


□ 의장단 

상임의장: 김진홍, 서정갑 

공동의장 

문화계 : 복거일

법조계 : 고영주, 이석연 

학 계 : 이상돈

체육계 : 박상하 

기독교 : 엄신영 목사

불 교 : 장산 스님 

가톨릭 : 김현욱

탈북자 : 홍순경 

기 타 : 박정수, 양영태 

□ 부의장단 

― 상임부의장: 제성호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중앙대 교수) 

― 부의장: 강경근 헌법포럼 상임의장(숭실대 교수) 

― 부의장: 나성린 한양대 교수 

― 부의장: 최인식 국민행동본부 사무총장 

― 부의장: 홍인기 황해도 중앙도민회 부회장 

― 부의장 겸 대변인: 이지영 (치과의사) 

□ 운영위원회 

운영위원 

― 강경근 헌법포럼 상임의장(숭실대 교수), 권태근 (선진화국민회의 사무부총장), 김석호 (한국새마을연구소장),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 김옥숙 (간호정우회 자문위원, 뉴라이트전주연합 상임대표), 김정만 (뉴라이트전국연합 공동대표), 남민우 (선진화대학생연합 상임지도위원장), 남병직 (한국자유총연맹 중앙청년회장), 도희윤(피랍탈북인권연대 상임대표), 두영택 (뉴라이트교사연합 상임대표), 이지영 (치과의사), 이영해 (전국포럼연합회장), 제성호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 조영기 (선진화아카데미 부원장), 조중근 (바른시민옴부즈맨 상임대표), 홍성걸 (뉴라이트싱크넷 상입집행위원,국민대 교수), 홍인기 (황해도 중앙도민회 부회장) 

□ 분과위원회 

- 대외협력위원장(범우파연합추진위): 제성호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 

- 국가정체성수호위원장: 강경근 헌법포럼 상임의장 

- 경제정의실현-양극화해소위원장: 나성린 한반도선진화재단 부이사장 

- 나라선진화 위원장: 남민우 대학생연합 상임지도지원장 

- 공작정치저지투쟁위원장: 최인식 국민행동본부 사무총장 

- 지역감정해소및나눔실천위원장: 권태근 선진화국민회의 사무부총장 

- 부정선거감시-추방위원장: 도희윤 피랍탈북인권연대 상임대표 

□ 집행위원장: 김정만 뉴라이트전국연합 공동대표 

□ 고문단: 이철승 고문, 강영훈 전 총리, 김광일 변호사,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민병돈 전 육사교장, 박용옥 한림대 부총장, 박홍 전 서강대 총장, 이명현 서울대 명예교수(전 교육부 장관), 정정택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 채명신 장군(초대 주월 한국군사령관), 현승종 전 성균관대 총장(총리 역임) 

□ 자문위원: 이현(성악가, 영남대 교수), 전선혜(사회체육인, 중앙대 교수) 

□ 법률 자문변호사단: 신종렬 변호사, 허익범 변호사, 황도수 변호사 

□ 지도위원회 : 국민연합 참여단체 대표 전체로 구성 

※ 이 밖에 내외의 고문 및 공동의장 섭외대상은 8.19 한나라당 경선 이후 참여의사를 밝힘 


■ 주요 국민연합 참여단체 ■ 

국가를위한기도모임, 기독교뉴라이트,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납북자가족협의회, 농어민빈곤극복연대, 뉴라이트2030연합, 뉴라이트교사연합, 뉴라이트기업인연합, 뉴라이트나라사랑연합, 뉴라이트대학생연합, 뉴라이트문화체육연합, 뉴라이트산악회, 뉴라이트신노동연합, 뉴라이트안보연합, 뉴라이트여성연합, 뉴라이트의사연합, 뉴라이트정책포럼, 뉴라이트중소기업인연합, 뉴라이트청년연합, 뉴라이트학부모연합, 뉴라이트ROTC연합, 대한민국경우회제주지회, 대한민국헌정회, 대한불교방생법회, 두리하나선교회, 바른시민옴부즈맨, 바른정책포럼, 부경회, 부관동우회,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 북한민주화운동본부, 북한민주화협의회, 불교뉴라이트연합, 불암회, 비상국민협의회, 삼목회, 서울시의사회, 서울청록테니스회, 선진화대학생연합, 실향민중앙협의회, 응봉회, 의승회, 이북도민중앙연합회, 인터넷독립신문, 자유넷, 자유대한수호국민운동본부, 자유민주연구학회, 자유민주연합동지회, 자유북한방송, 자유사랑청년연합, 자유수호국민운동, 자유지성300인회, 전국대공동지총연합, 전쟁방지국민협의회, 정보동우회, 중우회, 진백회, 진주선진화연합, 천주교한민족돕기회, 청소년 도서재단, 초대한국종교간협의회, 충의회, 충효예실천운동본부, 친북반국가행위진상규명위원회, 카톨릭 경제인회, 카톨릭뉴라이트연합, 탈북자동지회, 태극기지킴이, 태원예능, 평북도민회, 평사인, 평택상인연합회, 포천중문의과대학, 피랍탈북인권연대, 한국국공사립초중고교연합회, 한국근우회, 한국기독교신도연맹,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한국노동협회, 한국대학법인협의회, 한국발전연구원, 한국복음주의협의회, 한국사학법인연합회, 한국선진화포럼, 한국성씨총연합회,한국전문대학교법인연합회, 한국천주교령신도사도, 한국캐나다문화교류협회, 한반도포럼, 한민족돕기회, 한중회, 함경북도중앙도민회, 함남도민회, 합포회, 헌법포럼, 헌우중앙회, 헌정회, 호사동창회, 화초회, 황성회 대전지회, 황해도수우회, 구포초등동기회, 밝고힘찬나라운동, 사직정 궁도장, 상전친목회, 성남고교일팔회, 일지매, 일진회, 자공회, 창원중등선임교장협의회, 천년회, 청조회, 초우회, 평창회, 황해도송화풍회면부녀회, 황해도장연군 대구면민회, 문화미래포럼, 영신골프회, 영동산악회, 송악회, 다정한사람들, 제인회, 분당시니어스타, 경기과사모, 의거귀순용사회, 초월회, 동래정씨, 경남복면 온천교회 

▲ 협력단체: 선진화국민회의, 한반도선진화재단, ‘시민과함께하는변호사들’, 헌법포럼 외 다수 

제 성호 (뉴라이트 전국연합 상임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