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박지원 의원, "기무사, 연애 기획사 같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오늘(12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박지원 의원이 출연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기무사 문건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지원 의원은 김영삼 전 대통령이 하나회를 척결하고 15년 동안 군이 정치에 개입하지 않아 왔는데 이명박근혜가 시작되자 군사 정권에 젖어 있던 자들이 하면 안될 짓을 벌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눈물을 흘린 상황까지 문건에 있는 걸 두고 기무사가 연애 기획사 같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기무사 윗선으로 김관진 안보실장이 강하게 의심된다고도 말했다.
최근 정무적 감각이 떨어진다는 논란에 빠진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 대해서는 세련되지 않은 군인 출신이지만 개혁 마인드는 강하다며 기회를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전의 국방부 장관들에 비하면 정치 군인도 아니며 변명이 없는 솔직한 분이라고도 평했다.
안철수 전 서울시장 후보에 관해서는 국민이 진짜로 찾을 때까지 정치권을 찾으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대표는 대구에서 배신자로 찍힌 트라우마가 있는 것 같다며 과감히 수도권으로 옮길 배짱이 없다는 게 안타깝다고 주장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의 뉴스공장

박지원 의원은 이날 북미 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싱가포르 북미 회담이 이제 한달이 지났다며 성급한 비핵화를 바라는 건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미국 진보 언론이 트럼프를 단순히 싫어한다는 이유로 한반도의 평화 정책을 훼방해서도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종전 선언에서 중국이 참여하는 건 당연하다며 우리가 중재하는 데 힘을 써야 한다고도 말했다.

미국이나 중국은 지적만 하면 되는 일이지만 한반도 평화가 달린 우리에게는 중요한 문제라는 것이다.
북한 제재 문제에 관해서도 시간이 필요하다며 다시 한 번 서두르면 안 된다는 걸 강조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