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쇼’ 박근혜-이명박 전대통령, 사기 방송심의까지‥셀프민원 경고시스템 가동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부시절 사기 방송심의가 진행됐다고 전해져 충격을 안겼다.

20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김성환 기자의 행간이 진행됐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김현정 pd는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부시절 청부 심의한 방송심의 간부를 언급했다.

먼저 방송심의에 대해서 김기자는 “듣다가 문제가 있다고 시청자들이 방심의에 민원을 두면, 정말 문제가 있다 판단되는 걸 심의 테이블에 올린다. 자체 모니터로 지적사항이 나오면 심의를 올리는 방법도 있다”고 설명하면서 “그런데 그 모든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방심의 기획팀장 자리에 있던 김모씨가 다른 사람 명의로 민원을 올렸다”고 운을 뗐다.

방심의 컴퓨터로 셀프 입력했으며, 이를 심의규정 위반이라며 위원회에 심의안건을 올렸다는 것. 2012년부터 46건민의, 그 중 33건의 법정제제가 있었다는 정황들이 컴퓨터를 확인한 과정에서 모두 드러난 것이다.

김PD는 “제제란 것이 별거 아니라 생각하겠지만, 방송사는 이 심의 제제에 따라 방송국 문을 닫을 수 있는 사안”이라면서 “셀프 민원을 넣어 자신이 뽑아, 심의 테이블을 올린 어마어마한 사건”이라 꼬집었다.

김기자는 “더 큰 몸통은 따로 있을 것, 혼자서 족집게처럼 뽑을 수 없다, 이심전심이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라면서 “

누구와 마음이 통했을까, 방송심의 위원장과 마음이 통했다”며 그가 스스로 위원장 지시 받아서 저지른 일이라 고백했던 사실을 덧붙였다.

김기자는 “위원장은 뭘 바랬을까? 대통령이 뒤에 있었을 것”이라면서 “청와대가 불편해하면 셀프민원 넣고 주의주고 경고시스템이 움직였을 거라 보고 있다, 소름끼치는 일이다, 앞으로 사기 방심의 인정하고 이런일 없도록 잘해줘야한다”며 목소리에 힘을 실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