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한승희 씨, “다스 실소유주는 이명박 전 대통령, 실운영자는 이시형 전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다스 전 하청업체 대표가 말하는 다스의 실소유주는?

8일(목)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이하 ‘스포트라이트’) 138회에서 제작진은 ‘다스’에 관련된 의혹을 해소해 줄 관계자들을 만나 이에 얽힌 권력 관계를 집중적으로 추적했다.

먼저 ‘스포트라이트’팀은 다스가 ‘단가 후려치기’를 통해 피해를 입힌 A공장의 이야기를 취재했다. A공장 임원은 공장 생산품과 기계를 모두 빼앗기고 공장 문까지 닫아야 했던 사실을 증언하며, 당시 촬영된 CCTV 화면을 공개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A 공장과 반대로 다스의 ‘통 큰 투자’로 큰 수익을 얻은 회사도 있다. 10여 년 전, ‘다스’의 자회사 홍은프레닝은 우연한 계기로 ‘뉴타운 지역’에 선정돼 확정 이익금 150억을 약속받는다.
 
그러나 약 10년 후, 은밀한 비밀이 드러난다. 홍은프레닝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전무에게 뉴타운 사업으로 벌어들이고 남은 40억을 전달한 정황이 포착된 것. 

한편, 제작진은 다스의 하청업체에서 16년간 일하며 다스와 인연을 맺어 온 한승희 대표를 만났다. 한 대표는 다스의 권력 관계를 설명할 수 있는 증거로 서류 하나를 건넸다.
 
그가 보여준 서류에는 이시형 전무의 사인이 필요한 ‘합의결재라인’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제작진은 2014년 새롭게 생겼다는 ‘합의결재라인’의 비밀을 좇았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한승희 씨는 “다스의 실소유주는 이명박 전 대통령, 실운영자는 이시형 전무”라고 단언해 관심을 끌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방송 캡처

 
김경율 회계사는 이시형 씨가 ㈜에스엠(SM)과 관련해 “이시형 씨가 운영하는 에스엠으로 생산라인 등을 이전하는 형태라면 큰 무리를 하지 않고서라도 실제적인 사업기회 사업이익은 충분히 가져갈 수 있다”고 진단했다.
 
즉, SM이 제 2의 다스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스’의 두 얼굴 속에 숨겨진 MB패밀리의 비자금 의혹, 그 실체가 8일(목) 밤 9시 30분부터 JTBC ‘스포트라이트’에서 방송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