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울지마 톤즈 출연’ 한 신부, 천주교 수원교구 신도 성폭행 시도…‘이태석 신부가 우실 일’ #미투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울지마 톤즈’ 이태석 신부, 그곳에 있어 이 사태를 알지 못하길.

23일 천주교 수원교구에 따르면 신도 A씨는 “지난 2011년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선교활동을 하던 중 한모 신부가 문을 잠그고 성폭행을 시도했다. 한밤중 문을 부수고 들어오기도 했다”며 교단에 처벌을 요구했다.

A씨는 방송 인터뷰에서 “당시에는 비난을 받을까봐 무섭기도 하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몰라 침묵했다"며 "미투 운동을 보고 용기를 내 문제제기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진상 조사에 나선 수원교구는 한 신부로부터 “(추행) 사실을 인정한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이날 직무 정지를 했다. 또 수원의 한 성당 주임 신부 직책도 박탈했다.

KBS뉴스 방송 캡처
KBS뉴스 방송 캡처

 
한 신부는 속해있던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도 스스로 탈퇴한 것으로 전해졌다.
 
천주교 수원교구 관계자는 “당분간 한 신부를 정해진 장소에서 회계하도록 했다"며 "검토를 거쳐 신부직 박탈 등 징계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해자는 수원교구 소속 한00 신부다. 23일 아침까지도 수원 광교의 한 성당에서 각종 미사를 집전하고 세례를 내려준 주임 신부였다.
 
그는 故이태석 신부의 뒤를 이어, 2008년부터 4년 동안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선교활동을 펼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KBS 다큐멘터리 ‘울지마 톤즈’에도 이태석 신부와 함께 등장하며 사목활동에 열심인 사제로 부각되기도 했다.

하지만 취재진이나 방문객이 모두 떠나고 사제단과 봉사자 등 5명만 남게 되면 또다시 한00 신부는 이성을 잃었다고 한다.

검찰계, 문단, 연극계에 이어 교계에까지 미투운동이 번지고 있는 것.

한 신부는 후일 故이태석 신부와 무슨 얼굴로 만나려고 이런 짓을 저지른 것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