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희서, 미투운동 지지…“남 이야기로 잊은 제 자신이 부끄러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최희서가 미투운동을 지지하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2일 최희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투운동을 지지하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는 “며칠 전 모 잡지의 인터뷰에서 미투 운동에 대한 응원의 목소리를 싣지 못해 후회했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최희서는 “피해자 얘기를 듣고 그 당시 ‘미쳤나봐 진짜야?’라고 말하는 자신이 부끄러웠다”고 반성했다.

그는 손바닥에 적은 몇 글자와 포스팅이 세상을 바꿀 순 없지만 조금이라도 이어지는 마음에 동참한다고 전했다.

최희서 인스타그램
최희서 인스타그램

이어 자신의 손에 ‘#metoo #withyou 최희서’라고 적어 사진에 담았다.

미투운동에 지지하는 연예인들이 하나둘씩 생기고 있다.

23일 자신의 SNS에 올린 이규형을 포함해 문소리 등이 있다.

이하 최희서 지지글의 전문.

사실 며칠전 모 잡지의 인터뷰에서 미투 운동에 대한 염려의 생각들은 이야기했으나, 응원의 목소리를 싣지 못한 점이 후회스러웠습니다. 
그 염려의 생각들이란, 미투 운동이 그저 한때의 sns 유행처럼 낭비되고 소모되며 때론, "Awareness" 의 척도를 뽐내기 위한 뭇 사람들의 재료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GQ 인터뷰에서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죠. 그저 현상으로만 존재하고 이렇다할 변화로 이어지지 못할 경우에 대한 우려였습니다. 
이때 기자님께서, "하지만 적어도 지금은 수면 위로 조금씩 떠오르고 있어요. 그런 면에서 sns로 미투 운동이 조금씩 퍼지는 것도 의미가 없진 않죠" 라고 하셨습니다. 
인터뷰를 한 지 일주일만에 수면 위로 떠오른 연극계 미투 운동은 이제 거침 없는 파장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저의 지인의 지인 분들이 피해자이며, 이 이야기를 저 또한 수년 전에 술자리에서 지인들로부터 들은 바 있어, 그 당시 "미쳤나봐 진짜야?" 정도로 반응 하고는 그야말로 남 이야기로 잊어버린 제 자신이 부끄럽습니다. 
손바닥에 적은 몇글자와 포스팅 클릭 한번으로 세상을 바꿀 순 없지만, 작고 힘찬 파장이 기자회견과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이어졌으니 저 또한 지금이라도 동참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언제나 조금 더 나은 세상과, 모든 수식어와 은어로 포장된 사상 간의 싸움 속에서" 평등주의"가 선행되어야 된다고 함께 고민하는 우리 극단 인물사건배경과 함께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엘리아 카잔의 Actors Vow 라는 글의 마지막 행을 공유합니다. 배우들뿐만 아니라, 그밖의 모든 세상에 속해 있는 사람들, 그들의 목소리가 들려야 할 것입니다. .
.
"I will be heard."
.

.
#withyou
#metoo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