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4시 뉴스집중’ 홍준표, 밀양 화재 참사 관련 발언 ‘논란’…또 거짓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30일 ‘4시 뉴스집중’에서는 밀양 세종병원 화재 현장에서 벌어진 의원들의 막말을 다뤘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은 밀양 화재 현장에서 “쇼통과 정치 보복에 현안이 된 무능한 정권이 국민의 기본적인 생명권도 지키지 못하는 이 참담한 상황을 만들었다”며 막말을 했다.
 
이에 현장에 도착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우선 화재의 원인을 밝혀야 되겠고, 뭐 그렇게 말씀을 하신다면 이 직전의 이곳의 행정의 최고 책임자는 누구였는지 한 번 봐야 되겠죠. 그렇게 정치적으로 끌고 갈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KBS1 ‘4시 뉴스집중’ 방송 캡처
KBS1 ‘4시 뉴스집중’ 방송 캡처

 
다음날 밀양을 찾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말을 듣지 않아 화재가 났다”며, “경남지사 시절, 화재 인명 사고가 한 건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김만흠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은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그 기간동안에 104건이나 화재 사건이 있었고 그 중 30명이 숨졌고 74명이 다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미애 대표가 행정책임을 얘기하니까 홍준표 대표가 그럼 세월호 참사 때 그 지역의 도지사였던 이낙연 현 총리가 책임져야 하는것이냐고 얘기했는데 세월호 참사는 4월 16일에 있었고 그 후 지방선거는 6월 4일에 있었기 때문에 이낙연 총리는 당시 지사가 아니었고 후보였어서 또 사실과 다른 얘기”라고 덧붙였다.
 
KBS1 ‘4시 뉴스집중’은 매주 월~금 오후 4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