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앨라배마 미군기지 총기난사 발생, 2시간 폐쇄…“사상자 발생? 사실 무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미국 앨라배마 주 북부에 있는 미육군 레드스톤 아스널 기지에 총격범이 출현해 한 때 기지가 폐쇄됐다.
 
CNN과 폭스 뉴스 등 미국 현지 언론은 현지시간 27일, 헌츠빌에 있는 레드스톤 아스널 기지에 “총격범이 움직이고 있다. 기지는 현재 폐쇄됐다”는 경보음이 울렸다고 보도했다.
 
 
美앨라배마 미군기지 총기난사 발생 / 미국 폭스뉴스 방송 화면 캡처
美앨라배마 미군기지 총기난사 발생 / 미국 폭스뉴스 방송 화면 캡처
 
총격범은 비행-미사일 사령부 빌딩인 스파크먼 센터 컬플렉스의 5301동 2층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군은 기지 내에 있는 장병과 간부들에게 “스파크먼 센터에 있는 게 아니라면 당장 그 지역에서 벗어나라. 이건 실제 상황이다. 훈련이 아니다”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냈다.
 
현장엔 연방수사국(FBI) 요원들이 집결하고 구급차 여러 대가 동원 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비상 경보가 울린 지 2시간 만에 모든 상황은 종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상자나 체포된 사람은 없었다. 기지 대변인은 “현재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현지 언론은 “총기난사로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케이 이베이 앨라배마 주 지사는 “상황을 수시로 보고받고 있으며 면밀하게 모니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