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약 혐의' 오재원, 누구?…박찬호→양창섭 저격하기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출신 오재원이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가운데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재원은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돼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오재원 인스타그램
오재원 인스타그램
오재원은 10일 함께 있던 여성의 신고로 한 차례 마약 혐의 조사를 받았지만 혐의를 강력하게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왔고, 경찰은 오재원을 귀가시켰다.

하지만 이후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던 중 오재원의 마약 투약 단서가 추가로 확인되면서 경찰은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신병을 확보했다.

오재원은 야탑고와 경희대를 마치고 2003년 신인드래프트 2차 9라운드 72순위로 지명돼 2007년 두산 베어스에 입단했다. 2022년까지 16시즌 동안 한 팀에서만 뛴 '원클럽맨'이기도 하다.

1군 1570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7, 64홈런, 521타점, 678득점, 289도루를 기록했다.

2015년과 2019년 두산이 한국시리즈를 우승할 당시 주장이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2015년 프리미어12에서 태극마크도 달았다. 2022년에는 은퇴 이후 야구 해설위원으로도 활동했었다.

하지만 오재원은 "저는 코리안 특급을 너무 싫어한다"라며 박찬호를 저격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당시 그는 "우리나라를 정말 빛내고 '코리안 특급'이라는 말을 만들어낸 창시자"라면서도 "전 국민이 새벽에 일어나서 그분을 응원했던 그 마음을, 감사함을 모르는 것 같다"고 발언했다.

지난해 8월에는 삼성 라이온즈 투수 양창섭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창섭이 미래처럼 주룩주룩 내린다"라고 말하는가 하면 돌멩이를 보고선 "이걸로 던져도 양창섭보다 잘 던진다"라고 조롱했다.

또한 "다 양창섭 때문에 시작한 거다. 어린 게 버르장머리가 너무 없다. 여러 사건이 겹치다 보니 참을 수가 없다"라고 말하며 욕설을 쏟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