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진 한 장에"…양궁 안산 선수 '매국노' 발언 갑론을박에 하태경 의원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은영 기자)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3관왕을 차지했던 안산 선수가 일본풍 주점을 향해 '매국노'라고 언급한 후 파장이 일었다.

지난 16일 안산 선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국제선 출국(일본행)'이라고 적힌 전광판 사진을 찍은 뒤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라고 적었다.

해당 전광판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일본 테마 거리 입구 장식을 위해 설치된 것이다.
하태경 의원 공식 페이스북
하태경 의원 공식 페이스북
안산의 게시글은 현재 지워졌으나, 해당 게시물의 캡처본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널리 퍼졌다.

이에 많은 누리꾼은 이곳에 입점한 일본풍 주점에 대한 비난을 쏟아냈고, 해당 브랜드의 대표인 권순호 씨는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권순호 씨의 주장을 접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 한 장에 매국노 친일파 된 권순호 대표님 연락주시라. 제가 돕겠다"라고 전했다.

하 의원은 "최근 유명 양궁 국가대표 선수가 자신의 SNS에 특정 매장의 사진을 게시하며, '한국에 왜 이렇게 매국노가 많냐'라는 글을 남겨 논란이 되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해당 매장은 세계 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국가 컨셉 중 하나로 일본식 식당을 포함하고 있을 뿐, 매국노나 친일파와 아무 관련이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사진 하나로 받은 엄청난 악플 세례 때문에 식당 대표인 권순호 씨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라며 "국가대표로서 큰 영향력을 가진 선수의 경솔한 발언으로 젊은 사업가의 노력을 수포로 만드려는 것 같아 안타까울 뿐"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하 의원은 "대한체육회 및 중소벤처기업부를 포함한 관련 기관에서 이 사안에 대해 신속히 조치하도록 노력해 보겠다. 권 대표님도 연락 바란다. 남은 임기 동안 제 할 일 끝까지 하겠다"라고 덧붙이며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