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황대헌, 왜 자꾸 반칙?…박지원 "잡아당겨지는 느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이번 시즌에서 3번 밀려 넘어진 박지원(서울시청)이 심경을 전했다.

박지원은 17일(현지시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아호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000m 결승에서 황대헌(강원도청)에게 반칙을 당해 완주에 실패했다. 
 
AP=뉴시스
세계선수권대회 개인전에서 메달 획득에 실패한 박지원은 차기 시즌 국가대표 자동 선발 자격에서도 제외된다.

황대헌에 이어 2위로 달리던 박지원은 완주를 세 바퀴 앞두고 황대헌에게 밀려 넘어졌다. 선두 자리를 내준 황대헌은 손으로 박지원을 밀쳤고 박지원은 중심을 잃었다. 

이에 황대헌은 심판으로부터 패널티를 부여받았다. 반칙이라는 판정이 내려진 것. 박지원은 레이스가 종료된 이후 한참을 엎드려 눈물을 쏟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황대헌은 16일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500m 결승에서도 황대헌의 반칙으로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당시 박지원은 레이스 종료 세 바퀴를 앞두고 황대헌에게 밀려 넘어졌다. 박지원을 밀어낸 황대헌은 가장 먼저 결승선을 돌파했지만 심판은 그에게 패널티를 부여했고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지난해 10월 열린  ISU 월드컵 1차 대회 1,000m 2차 레이스 결승에서도 황대헌은 박지원을 뒤에서 밀쳤다. 박지원은 올 시즌에만 황대헌에게 총 세 번의 반칙을 당했다. 이로 인해 박지원은 단 한 개의 메달도 획득하지 못했고, 국가대표 자동 선발 기회도 잃었다.

경기 종료 후 박지원은 "정신이 너무 없다. 느낌으로는 잡아당겨지는 느낌이엇다. 몸을 주체할 시간이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펜스에 부딪혔고 서서 넘어져서 몸에 충격이 컸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어 "순간 정신이 또렷하게 서 있지 않았던 것 같다"라며 "아직 아픈지 안 아픈지 모르겠지만, 라커에 가서 체크 받고 (계주 출전을) 결정해야 할 것 같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변수가 없는 경기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는데 또 변수가 발생했다. 어쩌면 이게 쇼트트랙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박지원을 밀친 황대헌은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